수상일이 지나는동안 특별히 호전도가 없어 한방치료에 대해 불신이 있으셨다. 치료받을수 있는 일자가 많이 적어진 상태.
여러번 치료경험이 있었으나 호전도는 없어서 불신이 높은 상태.
의료진의 진단하에 추나치료가 더 필요하신분이셨다.
비보험 추나치료 상담시 다른곳에서 여러번 받아보았는데 호전도가 없어서 추나치료를 안받겠다고 하셨다. 하지만 조금 더 호전도를 높이기 위해 환자분에게는 치료가 필요한 상태.
고객님께 가치제안을 해드렸다. 가치제안이란 고객이 왜 우리제품을 선택해야하는지 이유를 설득하고 약속하는것이다. 치료를 진행해주신 원장님께서 성심껏 매번 내원하실때마다 치료로서 신뢰를 주고
라포형성이 된 상태이다.
다행히 환자분 증상의 호전도를 더 높이기위해 치료가 필요하다는 상황을 마음을 열고 들어주셨다. 오늘이 비보험 추나치료 4회차. 다른곳과는 다르다.
실장님 말 듣길 잘했다며 환자경험을 전해주신다.
자동차사고 환자의 경우. 처음 한의원을 선택했던 기준. 본인이 치료비용을 지불하지 않는다는 전제 조건이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에게 비용이 발생되는부분에 대해 추가 치료동의를 얻는다는건 쉽지않은 일이다. 의료진의 이학적검사와 여러가지 진단결과 추가 치료가 필요한분들. 환자 본인이 스스로 그 필요를 느끼는분들. 내원 시간 마다 의료진의 정성스러운 진료가 환자의 마음에 잘 닿은분. 이 세가지 전제조건하에 그 가치를 상담자를 통해 잘 전달한다면, 고객은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도 치료를 받게 된다. 자신이 제공받은 가치를 크게 느낀다고 직접 말해준다. 나아가 소개환자로 이어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