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ank U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흰 토끼 네 마리 Feb 28. 2023

요즘 나는.

아줌마의 꿈_8

사람을 믿는다는 것이 무엇일까

작은 한 마디에도 마음이 풀리고, 작은 한 마디에도 마음이 상하는데, 말로 상처주는 너. 정말 나쁘다.


그래서 나는 나이고 싶어졌다.

누구의 시선에 눈치 안 보고, 내가 얼마나 소중한지 내 스스로를 중심으로 생각해야지 마음 먹었다.


내가 싫을 것을 물론 해야할 때도 있지만, 그런 것들조차 너무 싫고 그 관계에서 내가 느껴지지 않을 때, 나에게 오는 배려가 느껴지지 않음을 요즘 많이 느낀다.


스스로 우울해 지지 않기 위해 내 스스로 우울한 사람이 아니라고 되뇌이기도 하고.


일주일 간 내가 느끼고 있는 감정들.

나을 일으키고 나를 힘내게 하기를 기도한다. 직접 표현하지도 못하고 추상적이지만, 이런 관계 속에서 힘들어 하는 누군가에게 “언제가는” 이란 추상적인 말로 위로와 격려를 나누고 싶은 요즘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잘하는 것 찾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