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영어 2

요리와 관련된 어휘 vocabulary

 어학원은 9시부터 시작해서 1시에 끝나는데, 두 번째 선생님은 그림을 정말 잘 그리신다. 인스타그램 계정이 모두 그림으로 채워진 아티스트이다. 그래서 모르는 단어를 물어보면 그림을 그려서 알려주신다. 그림이 정말 귀엽고 생활 속 어휘를 알아가는 것이 재미있어서 한 번 그림을 시작하시면, 나는 "이건 뭐예요? 저건 뭐예요?" 라며 5살 아이처럼 물어본다. 이 날 주제는 음식이었다. 먹는 것을 좋아하고 요리하는 것이 취미인 나로서 궁금한 것인 많은 날이었다. 그래서 생각나는 것을 다 질문했다. 그 어휘들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절임 pickled

국을 젓다 stir

으깨다 mash

다지다 dice 썰다 chop

도마 chopping board

칼갈이 sharpener

강판 grater 믹서기 blender, hand blender 거품기 whisker

반죽하다 knead 반죽 dough

찌다, 찜 steam

냄비 pot 뚜껑 lid

썩다 gone off, rotten

해동하다 defrost, thaw 데우다 heat up 녹다 melt

껍질을 벗기다 peel the skin, remove the peel

밀키트 premeal


  또 하루는 각자 자기 나라 음식을 해와서 나눠먹기로 한 날이 있었다. 홈스테이에서 머물고 있는 나는 주방을 사용할 수 없어서 비비고 냉동만두를 준비했다. 직접 요리할 수 있었다면 정말 맛있는 것을 대접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웠지만 다행히 친구들이 만두를 맛있어했다. 이때 멕시칸 친구가 직접 과카몰레를 만들어왔다. 정말 맛있었다. 진짜 남미 과카몰레에는 고수가 들어간다고 했다. 고수가 들어가니 확실히 풍미가 깊어졌다. 나쵸 위에 과카몰레를 듬뿍 올려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그래서 친구한테 레시피를 알려달라고 했다. 그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Guacamole Recipe 과카몰레 레시피

ingredient 재료: 3 avocados 아보카도 3개, a lemon 레몬 한 개, a few of coriander고수 조금, 2 tomatos 토마토 2개, half a onion 양파 반 개

1. Dice half a onion. 양파 반 개를 다지세요.

2. Dice two tomatos. 토마토 2개도 다지세요.

3. Cut a few coriander. 고수도 자르세요.

4. Mash two avocados and dice one avocado into large pieces. 아보카도 2개는 으깨고 하나는 큼지막하게 다지세요.

5. Squeeze one lemon. 레몬 한 개를 짜세요.

6. Mix all together. 모두 섞으세요.

#Add avocado stones(seeds) to your dishes. It helps prevent the colour from changing. 아보카도 씨앗 2개를 같이 넣어서 보관하세요. 갈변을 막아줍니다.

#I want you to eat this within a day. 하루 안에 드세요.

이 과카몰레를 나쵸와 함께 먹으면 되는데, 나쵸도 사실은 구분된다!

삼각형 모양의 칩은 totopos [또또포스]이고, 동그라미가 nachos [나쵸스]이다.

둘 중에 무엇이 되었든,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다. 아주 간단한 레시피인데 정말 맛있는 요리인 것 같다.

이전 06화 선진국?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