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상민 Jan 07. 2021

이 책을 읽고 눈을 떴습니다, IT!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나는 줄곧 이런 책을 찾고 있었다.

표지부터 느껴지는 간단함의 극치.

세상에는 많은 입문서가 있지만

정말 잘 만든 입문서는 찾기 참 힘들다.

야심 차게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자세로

입문서부터 힘차게 펼쳤지만

전문적인 이야기를 할수록 점점 어려워지는 내용에

정신을 잃고 책을 덮기 일쑤였다.


이 책은 자부심 있게 추천한다.

IT기술, 프로그래밍의 입문서로!


입문서란 자고로 술술 읽혀야 하는 것.

읽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술술술술 읽혀야

새롭게 접하는 내용도 친숙하게 읽을 수 있다.


이번 책은 처음에 목차처럼 개요를 잡고

우리가 그동안 프로그래밍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었을 상황에 공감해준다.

실제로 저자가 이야기하는 상황에 공감이 되면서

이 책과 친해지고 나니

순서대로 핵심 이야기를 풀 때도

아주 편안하게 책과 소통했다.


책 말미에는 책에서 다룬 내용을 짧게 정리한다.

마지막에 그동안 배운 내용을

이해했는데 자연스레 정리해주니

나 스스로 책을 읽고 나서 다시 읽지 않아도

정리할 수 있는 시간까지 제공한다.

참 친절하다.

정리 파트도 간단명료하게 짧아

정리하는 것도 부담이 없다.

여러모로 참 친절하다.

테마와 센스가 탁월한 책. 새 책에서 나는 냄새가 참 좋았다.

책을 만든 센스가 대단하다.

밀리의 서재를 이용해 전자로 책을 볼 땐 모르지만,

종이 책을 읽는 재미 중 하나는 책 종이의 재질이다.

책이 주는 느낌을 결정하는 종이의 종류는

얼마나 책의 내용과 맞느냐에 따라서

책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기여하기도 한다.


요 책은 좋은 종이를 썼다.

매끄럽고 윤택이 나는 고급지를 사용하여

IT가 주는 세련미가 책 속에 스며들었다.

여러모로 참 마음에 드는 책이다.

내용만큼이나 책도 마음에 들었다.


프로그래밍 개발자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을 알려주는 이번 책은

그동안 프로그래밍 지식을 쌓고 싶어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살짝 전전했던 이들,

혹은 관심은 가지고 있지만 

공부를 시작할 엄두가 안 났던 이들에게 추천한다.


책 서두부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지 않아도 된다! 라고 말해주니

마음 편히 책을 읽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책 속 내용이 많이 공감됐다.

업무 할 때 같은 개발자여도

서버 개발자와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역할이 다른 것처럼

내가 일하는 곳에서도 내 업무와 다른 사람들의 업무를

혼동하는 사람들의 문의 전화가 쇄도한다.

열심히 안내해주고 전화를 돌리곤 하지만

가끔은 그런 전화가 지칠 때가 많다.


소통이 강조되는 세상이지만 

아직 소통의 의미가 실현되지 않는 세상에서

이 책이 선사하는 간단한 IT 지식은 

적어도 프로그래밍 쪽에서 

우리가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 않을까 자신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도노 하루카, <파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