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

포커스, 이게 영어로도 한국말로도 참 그야말로 집중

by 수요일



집중

제목을 달아놓고 글을 쓴다는 건 무척 쉬운 일이면서도 글이 더해갈수록 어려운 일이 된다. 그 한 가지 항목에 모든 생각이 꽂혀야 하기 때문인데 이게 보통 힘든 일이 아니다. 포커스!

..........................

인생

난 오랜 세월을 광고를 직업 삼아 먹고 살아왔다. 검색해보면 그 순간들이 더러 나오기도 할 것이다. 지금은 그 일 외에도 다른 일을 하며 그 시절 1/4의 수입만으로도 부족함 없이 잘살고 있다. 아, 부족함 없이... 수정. 삶이란 부족하지 않을 수 없지. 하지만 부족하지 않다고 여기는 것. 그것이다. 포커스.

........................

그 1/4만으로 부족하지 않은 이유는 온전히 나에게 쓰기 때문이다. 월 천을 벌던 시절에 온전히 나를 위해 쓴 비용은 한 달 많아야 삼십-사십이 전부였을 것이다. 그러하니 지금은 모든 활동이 나를 위해. 라는 것이다. 많든 적든 없든 내가 견뎌내면 될 일이니까 부담이 한결 없다는 것이다.

.......................

그래. 오늘 누군가가 그러더라고. 주가가 내려가서 시가총액 기준으로 오늘 30억(?)이 날아갔다고. 그래서 넌 행복하지 않겠네? 라고 말한 사람은 없지만 그런 눈으로 그를 바라보는 시선 속엔 딱 한 마디, 재수 없는 놈! 이라는 건데.

........................

그 돈이 있어도 요즘 같으면 쓸 데도 없고 안타깝겠다. 자랑할 데도 없고. 자랑해봐야 뜯어가려고나 하겠지. 돈 많은 애는 많은 대로 생각이 많아서 치매가 덜 올 거 같다. 많으면 그야말로 좋겠지. 돈 좀 많아 봤으면 좋겠다만, 그건 많을 때 얘기지. 없을 땐 없는 대로 이대로. 포커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추락하는 것은 나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