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우리 Jun 07. 2023

타이거 우즈가 틀리고, 트럼프가 맞았다

Lodno Life

쇼킹, 도날드 트럼프가 맞고 타이거 우즈가 틀렸다.

  


선생님과 학부모간 골프대항전이 덜위치 앤 시드넘힐 골프클럽에서 진행되고 있었다. 다음 주 목요일에는 덜위치 골프클럽의 캡틴이 DP World Tour의 커미셔너인 Keith Pelley를 초청하여, 클럽멤버들과 간담회를 개최한다. 대회에 참여한 선생님과 부모들은 모두 간담회에 참여하자고 했다.


수많은 굿샷이 이어지는 와중에 속보가 전해졌다. PGA투어와 DP World Tour(옛 유러피언 투어)와 LIV가 새로운 단체로 통합된다는 발표였다. 이 발표는 우리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몇몇 골퍼는 돈 먹는 하마인 LIV가 결국은 PGA 틀 안에서 몇개 대회를 스폰하고 LIV를 해체하는 것이라고 지레짐작했다. 그러나 이번 합병은 오히려 LIV가 주도하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돈에 밝은 도날드 트럼프는 1년 전에 이런 사태를 예언했다. ‘PGA 투어에 충성심을 보이는 골퍼는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PGA와 LIV는 합병하게 될 것이고, PGA 투어에 충성심을 보인 골퍼는 연봉으로 수백만 불을 받게 될 PGA 관계자들에게 투어를 지켜준 것에 대해 감사인사말만 듣게 될 것이다. 너희들이 지금 돈을 받지 않으면, 합병 이후에는 아무것도 받지 못할 것이며, LIV에 가담한 골퍼들이 얼마나 현명했는지만 알게 될 것이다.‘


트럼프가 이 말을 했을 때, 그의 말을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또 하나의 정신 나간 소리라고만 생각했다. 그러나 합병은 오늘 발표되었고, 그의 말은 정확히 맞았다. 몇몇 선수는 수백억, 수천억 원을 받고 LIV에 갔다. LIV는 로리 맥길로이에게 4천억 원을 제안했지만, 로리는 거절했다. 그는 이제 공짜로 LIV를 위해 일하게 되었다. 로리가 틀렸고, 도날드가 맞았다. LIV는 타이거 우즈에게 1.3조 원을 제안했지만, 타이거 우즈는 거절했다. 타이거가 틀리고, 도날드가 맞았다. LIV는 잭 니클라우스에게도 1.3조 원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잭 니클라우스는 거절했다. 잭이 틀리고 도날드가 맞았다.


새로운 단체의 회장은 LIV 출신이, CEO는 PGA에서 맡기로 했고, 의사결정권자의 다수는 PGA에서 맡기로 한 모양이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당분간이고 모양새일 가능성이 높다. PGA와 DP World Tour는 골프 정신을 사우디아라비아의 돈에 팔아넘겼다.


PGA 투어의 커미셔너 Jay Monahan과 DP World Tour의 Keith Pelley는 우리의 골프 영웅이 틀리고, 트럼프가 맞게 만들었다. 참으로 나쁜 사람이 아닐 수 없다. 트럼프는 disloyal한 pga 투어에 loyal한 선수는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말했는데, 그의 말은 기분 나쁘게도 정확히 맞았다. 아마추어 골퍼로서 PGA와 DP World Tour에 응원을 보낸 것도 큰 마음에 상처를 입었다.


로얄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로얄한 것은 큰 대가를 치른다.



작가의 이전글 골프 룰로 싸우지 마시고, 전화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