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마음으로 성장하는 사람들의 철학
식당이나 각종 상점 혹은 비즈니스에서
정말 오랜 기간 멋지게 성장한 사람들을 보면,
이런 식의 말을 하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내가 오늘 누굴 만났는지 알아?”
“여기에 누가 와서 식사했는지 알아?”
“저 유명한 사람들이 다 내 지인들이야!”
누굴 안다는 식의 마케팅은 결국 자신을 망친다.
본질로 가야 하는 소중한 마음과 시간을
자꾸만 껍데기에 머물게 만들기 때문이다.
누굴 아는 것보다 자신을 아는 게 가장 큰 경쟁력이다.
“손님이나 고객의 이름을 내세우지 않아야,
자기 분야에서 오랫동안 철학을 유지하며
행복한 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