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송...
브런치 대상 작가 출신으로 "당신의 이직을 바랍니다" 의 작가이자, 싱가폴의 쎌렙인 "초절정미녀작가" 앨리스님이 인터뷰를 요청 (... 이라고 쓰고 인스타 라이브 켜놓고 수다떨자 ...) 하셔서 수다방송을 나눴습니다.
간단하게 수다나 떨자... 였는데, 시리즈물로 일이 커지면서 사실 사전 통화(?)도 하고, 미리 어떤 이야기들을 할지도 잠깐 준비도 하고, 40여분의 청자들과 함께 즐겁게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1시간으로 꼭 짤라보자(!) 했지만 결국 2시간 동안 수다를 떨었고, 실리콘밸리에서 일하는 것은 어떤지, 한국과 실리콘밸리의 연봉차이는 어디서 기인한다고 생각하는지 등에 대해 "두배속으로" 수다를 떨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fdqXGWM5po
크게 커버하려던 내용은...
1. 협상
2. 미국 대학원 진학 - 왜? 어떻게?
3. 대학원 생활 + 미국 취업 - 왜? 어떻게?
4. 징가 시절
5. 이직 - 왜? 어떻게?
6. 고프로 시절
7. 원격근무는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8. 디지털 노마딩
9. 왜 디지털 노마딩을 그만두게 되었나
10. 왜 한국으로 돌아왔나
11. 한국과 미국에서 일하는거 각각 어때?
12.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어?
이었는데 한 10% 커버한 것 같네요 ㅋㅋㅋ 이렇게 이야기 나눠보니까 저 스스로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나눠서 이야기 나눌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제 인터뷰를 포함, 싱가폴 그랩의 엔지니어링 매니저 Steve 님, 넷플릭스 본사의 리쿠르터 Stella 님의 방송도 앨리스의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Alice YouTube Channel:
https://www.youtube.com/alicejeon
그리고 5월말까지 벌써 가득찬 앨리스의 방송에 출연할 분들의 리스트는 이곳에서.
https://brunch.co.kr/@haneulalice/175
언젠가 다시 한번 저도 정리해서 이야기하고 공유 할 기회가 생기길 바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