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인생축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대위 May 04. 2024

취미가 직업이 되는 순간

전역(퇴사) 후 진로에 대한 고민들,


전역을 준비하면서

계속 고민 중인 것은 내가 좋아하는 것,

취미로 직업을 만들기 위해 지금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낼까 하는 생각들이다


급할 것 없다고

그렇게 나를 타일러도

그간의 세월이 나를 그렇게 만들었는지,

아니면 내가 가진 천성이 그런 것인지.

틈만 나면 조급해진다


나는 일이 하고 싶다





일을 한다는 것,

특히나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것은

복이라는 생각이 드는 나날이다


어떤 일이라도 도전해 볼 요량이다

그리하여 내가 생각 중인 소규모 프로젝트,

취미가 직업이 되는 순간을 기록해 보기로 했다


전역 후 나의

취미로 가득한 시간들이 될 것이다


내가 가진 다양한 취미를,

그리고 앞으로 찾아낼 취미들을

업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무엇이든,

어떤 형태로든 기록해 보자





#거인의노트 #김익한


당신은 신기루 속에서 살고 싶은가?

미디어와 SNS에 현혹되어 자신의

가능성을 포기하고 싶은가?


지금부터라도 당신의 일상을



매거진의 이전글 전역할 결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