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필역
(이글은 <로프>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퍼즐의 해결책
여기 해결책이 있다 :
로프 중의 하나를 골라라 (이제 주의하시오 – 점점
재미있어진다…)
40 미터를 올라가라. (예, 40이다, 20이 아니고!)
로프를 잘라라.
아니!!! 동굴 천장으로부터 매달린 남겨진 60 미터의 로프와 떨어지면 안 된다…
저런! 그것은 끝장이다 – 당신은 거의 40 미터 떨어진다!
오케이, 이제 우리는 진정했다, 계속하자… 당신은 60 미터 로프에 매달려 있고, 당신 손에는 로프의 40 미터 조각을 또한 가지게 되었다. 이제 다음을 하시오 :
매달려 있는 60 미터 로프의 끝에 조그만 고리를 만들어라. 40 미터 로프에도 또 다른 고리를 만들어서 매달려있는 로프의 끝에 당신이 만든 고리를 통하여 그것을 꿰어라. 40 미터 로프의 양 끝을 함께 묶어라.
40 미터 (겹쳐진) 로프의 길이는 이제 당신 아래 20 미터만큼 내려간다.
당신은 겹쳐진 로프를 따라 20 미터 내려가서, 40 미터 로프를 풀면서 뛰어내려라, 당신과 함께 40 미터 로프의 한 끝을 당기면서, 그것이 그 고리 바깥으로 당겨지도록.
당신은 이제 안전하게 지상에 있다, (마침내) 40 미터 길이의 로프를 쥐고서.
나머지 다른 로프로 가서; 당신의 40 미터 로프를 끝에 묶어라, 80 미터를 올라가서 그리고 이전과 똑같이 하라.
명심하시오, 당신의 로프는 당신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것보다 조금 더 길 것이다.
OK, 그래서 아시트가 여기에 어떻게 사용되었는가?
분할이 사용되었다 : 우리는 40 미터 로프를 (그리고 나중에 120 미터 로프를) 둘로 나누었다.
대칭 깨트리기 또한 사용되었다 : 우리는 첫 번째 로프에서는 40 미터를 얻고, 두 번째로부터는 80 미터를 얻었다.
우리는 다른 각도에서 분할을 또한 볼 수 있다 :
퍼즐을 풀기 위하여 우리는 로프를 자르는 지점과 (지상으로부터 40 미터 위) 뛰어내리는 지점을 분리할 필요가 있다.
아마 이 퍼즐로부터 배우는 가장 중요한 교훈은 풀 수 없을 것으로 보이는 문제도 풀릴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그것들에 몰입하고…
… 옳은 생각 도구를 사용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