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필역
(이글은 <나뭇잎 퍼즐>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여기 해결책이 있다.
당신의 친구가 당신에게 나뭇잎의 수(5678이라고 하자)를 말한 후, 당신은 그가 틀렸다고 말한다. “증명해 봐” 그는 승리감에 들떠서 말할 것이다. 좋아, 당신은 그에게 말할 것이다: “잠깐 눈 감아 줄래, 그러면 나는 나무에서 몇 장의 나뭇잎을 떼어낼 것이고, 그다음에 다시 한번 나무에 있는 잎들의 정확한 숫자를 얘기해달라고 할 거야. 만약 네가 정말로 정확히 셀 수 있다면, 이것은 네게 전혀 문제가 되지 않겠지.”
맞다. 여기에는 어떤 [창조적 생각]의 도구들이 개입되었는지 보자 :
증식 : 당신은 당신의 친구가 두 번 세도록 한다.
분할 : 우리는 나뭇잎을 두 그룹으로 나눈다. (나무 위에 있는 것과 손에 있는 것으로)
대상 제거 : 우리는 나무로부터 나뭇잎을 제거한다.
이번 기회에 이것을 상기해보시오. – [창의성]은 작동한다! 그리고 그것을 활성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특정 문제를 풀 때 그것을 활용하려고 하는 결심이다.
그래서 문제를 고르고, 어떤 문제이든지, [창조적 생각]을 사용하여 훌륭한 아이디어를 찾아라…
그러고 나서 그것에 대하여 우리 모두에게 말하시오 – 우리는 당신이 성공적으로 [창조적 생각]을 사용한 것에 대하여 무엇이든 듣고 싶어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