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지한 초콜릿 Mar 19. 2024

스트로베리 하트와 금빛 코코넛 베일리스 초콜릿 봉봉

생딸기를 이용해 만들어 딸기가 톡톡 씹히는 상큼하고 예쁜 하트 초콜릿 봉봉과 금빛의 고급진 보석같은 코코넛 크럼블 베일리스 초콜릿 봉봉을 만들어 보았다.


이렇게 두 가지 디자인을 지난 발렌타인 데이를 위해 구성해보았다.




딸기와 어울리는 하트 초콜릿 몰드를 꾸며보았다.

특별한 도구 없이도 작은 붓만 있으면 몰드를 예쁘게 꾸밀 수 있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서 붓으로 카카오 버터를 칠해 디자인 해주었다.

그리고 한번 더 흰색 카카오 버터로 덧칠해주었는데 그 이유는 몰딩할 초콜릿의 진한 색상에 빨강과 분홍 데코레이션이 가려서 잘 보이지 않는 것을 방지해주기 위함이다.


딸기를 직접 갈아 퓨레로 만들고 가나슈를 만들어 채워주었다.




그 다음은 코코넛 크럼블과 베일리스 가나슈가 들어갈 초콜릿 몰드를 꾸몄다.

식용 금빛가루로 몰드를 브러쉬한 다음 흰색 카카오 버터를 칠해주었다.

이번에는 다크 초콜릿과 흰색이 서로 얼핏얼핏 번갈아가며 보이는 것이 예쁠 것 같아서 몰드 전체를 꼼꼼히 칠하지는 않고 일부러 듬성듬성 흘리듯이 칠해주었다.




코코넛 파우더를 이용해 향긋한 코코넛 크럼블을 만들었다.

가나슈와 닿으면 가나슈의 수분에 의해 크럼블이 눅눅해지므로 초콜릿으로 크럼블을 코팅해준 후 몰드에 채웠다. 그리고 베일리스 가나슈로 마저 채워주었다.





완성된 딸기 초콜릿 봉봉의 모습.

부드럽고 상큼 달콤한 딸기 필링이 들어있다.

사진만 봐도 달콤한 딸기향이 솔솔~풍기는 기분이 든다.




이번에는 고소하면서도 조금 더 어른스러운 맛의 베일리스 가나슈에 색다른 식감을 부여해주는 코코넛 크럼블! 이 보석 몰드는 내가 좋아하는 몰드 중 하나인데 어떤 디자인을 해도 완성하고나면 보석같이 생겨서 정말 예쁘다.



이번 두 가지 초콜릿 봉봉은 선물하기에도 정말 좋은 디자인과 맛으로 구성해보았다.


자세한 레시피와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레시피]

딸기 가나슈

딸기 퓨레 42g

화이트 초콜릿 (카카오 함량 32%) 110g

글루코스 시럽 21g

무염 버터 17g

카카오 버터 3g



코코넛 크럼블

무염 버터 100g

설탕 100g

소금 3g

밀가루 105g

코코넛 파우더 30g


160도로 예열한 오븐에 10~15분 굽고 식히기


식은 크럼블은 갈아서 굵은 덩어리 없애주기


크럼블 코팅용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30g

카카오 버터 10g



베일리스 가나슈

생크림 (유지방 35%) 20g

글루코스 시럽 30g

전화당 17g

베일리스 52g

화이트 초콜릿 (카카오 함량 30% 이상) 193g

카카오 버터 8g

매거진의 이전글 올리브 오일에 가둔 말차, 그리고 부드러운 유자 가나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