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지한 초콜릿 Mar 19. 2024

진~짜 고소한 취향저격 땅콩 버터 초콜릿 봉봉


이번 초콜릿 만드는 영상에서는 실제로 내가 항상 사용하는 카카오 버터 템퍼링 방법에 대해 설명해두었다.

사실 원리만 알면 굉장히 간단하고 유용한 방법이며, 매번 카카오 버터를 전부 녹일 필요도 없고 깔끔하다.


땅콩버터는 항상 크런치로 구매한다.

음식을 먹을 때 맛과 향만큼이나 중요한 게 식감이다.

눅눅한 감자칩, 딱딱한 떡볶이를 생각해보면 식감이 음식의 맛을 느끼는데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 지 알 수 있다.


땅콩의 고소한 맛과 살짝 씹히는 땅콩 조각들, 그리고 살짝 쫀득하면서도 부드럽게 사라지는 식감.

땅콩 버터와 밀크 초콜릿으로 가나슈를 만드니 마치 어릴 적 먹던 땅콩 캐러멜이 확 생각난다.




이번 초콜릿 봉봉은 카카오 포드 모양의 몰드에 만들어보았다.

이 몰드를 어떻게 꾸며야 예쁠까 고민하다가 3가지 다른 색상을 주어서 표현해보았다.


검정색 카카오 버터로 무늬를 그려준 후, 밀크 초콜릿으로 드리즐하고 마지막으로 블론드 초콜릿으로 몰딩을 해주어 쉘을 만들었다.





준비한 땅콩 버터 가나슈로 몰드를 채워준다.




가나슈가 안정화되면 다시 한 번 템퍼링한 초콜릿으로 몰드를 막아주어 마무리한다.





고소하고 쫀쫀하고 달콤하고 씹히는 식감마저 좋은 취향저격 땅콩 버터 초콜릿 봉봉이 완성되었다.







자세한 만드는 방법과 레시피는 아래에 있습니다.






[레시피]

땅콩 버터 110g

생크림 135g

글루코스 시럽 10g

밀크 초콜릿 (카카오 함량 41%) 90g

매거진의 이전글 스트로베리 하트와 금빛 코코넛 베일리스 초콜릿 봉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