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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노준철 Sep 27. 2022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0927

환경, 지역성, 취향. 갈수록 세분화 되어가는 브랜딩 트렌드


오늘 이솝 제주에 대한 아티클은 최근

로컬리티 트렌드와 관련해서 두고두고

곱씹어봐도 좋을 것 같은 내용입니다.

'스토어가 자리할 지역의 역사와 문화는

물론, 소소한 동네 풍경과 지역 주민의

일상까지 상세히 살피며 영감이 되는

요소를 찾는다'는 그들의 방법론은

단순하지만 어떻게 로컬리티를 구현해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명쾌하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해녀의 잠수복 원단을 쓰면서도

최근 안전때문에 바뀌고 있는 색상까지도

캐치한 그들의 세심함에 새삼 다시한번

이솝의 브랜딩에 감동하게 되는 오늘입니다.



1_지속가능한 개선, CMF 디자인 트렌드


2_활기찬 부력의 공간, 이솝 제주


3_OMA와 Jacobs가 공개한 DPI의 시카고 신사옥, 'the 78'


4_'영등포 백종원'의 대박 비결, 양지삼 청기와 타운 대표 인터뷰


5_오타쿠 넘어 리셀 비즈니스로 진화하는 키덜트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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