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준철 Jun 29. 2023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30629

도시를 숲으로 만드는 또 다른 방법, 목조건축

몇 년 전부터 자주 눈에 들어오던

고층 목조건축의 계획안과 실제 사례가

속속 생기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스톡홀름

우든시티의 내용을 보면, '도시 자체가 

하나의 숲으로 느껴지게 할 것'이라는 말이

그 동안 목조건축에 대해 갖고 있던 관념을

흔들어 놓는 듯 합니다. 건축과 조경이 

별도의 개념이라기 보다 공간 자체가 

숲의 연장선상이라는 개념.

별 다른 외장재 없이 구조만으로도 

시각적으로 편안한 자연 공간의 느낌을

주는 목조 건물이 단독이 아니라 블록, 

또는 도시 전체라면 이렇겠구나. 

이렇게 또 하나의 틀에 박혀있던 사고를

반성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1_스톡홀름에 지어지는 세계 최대의 목조건축 도시


2_매향리에 펼쳐지는 공공예술 프로젝트, '도시는 미술관'


3_장수 브랜드 사례로 보는 5가지 마케팅 전략


4_아난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터널저니 강남' 오픈


5_도심 한복판에서 만나는 협곡, 뉴욕 자연사 박물관




#스톡홀름우드시티 #헤닝라르센 #매스팀버 #쿠니메모리얼가든 #소다미술관 #네임리스건축 #이터널저니강남 #아난티베케트 #뉴욕리처드길더센터 #스튜디오갱갱 #공간기획 #노준철 #리테일트렌드 #리테일공간 #트렌드 #브랜딩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간기획강의 #건축강의 #트렌드강의 #리테일강연 #리테일기획 #온라인강의 #상업공간 #핫플레이스 #건국대학교부동산대학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매거진의 이전글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3062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