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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미디어가이 Dec 04. 2015

일하고, 자고, 보시나요?

Work, Sleep, Stream 시대입니다.


제가 몸담고 있는 회사인 Rovi  Corporation에서, Entertainment Consumption 관련 6가지 주요 Factor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내용이 좋아  공유합니다.


일하고, 자고, 본다. (Work, Sleep, Stream)

하루를 지내는데 있어서 일하고, 잠자는 것 다음으로 미디어를 시청(TV, OTT )하는 것에 시간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4시간은 미디어를 시청한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 25%의 사람들은 7시간 이상을 미디어를 시청하는데  소비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8시간을 일할 경우 식사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모두 미디어를 시청하는데 소비하는 것이지요.


전 세계의 52%의 응답자들은 종종 그들이 봐야 할 TV, OTT 프로그램에 대한 계획을 짠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응답하라 1988이 되겠네요. 그리고 밀렸던 Arrow, Flash,  Supernatural.. 


저는 19%인 매일 계획을 짜는 사람들 중에 포함이 되겠습니다.

평균적으로 미국과 영국(미디어를 소비하는 습성은 영국과 미국이 많이 흡사하지요. 축구가 그 미식축구로 바뀌기만 하면) 시청자들은 매일 5시간을 TV, OTT를 보는데 할애한다고 하는군요.


45%에 해당하는 응답자는 TV, OTT의 콘텐츠를 보는 것이 그들의 기분이나 태도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답변을 했습니다.

63% (인도), 52% (프랑스)의 경우 더욱더 그 영향이 많이 끼친다고 합니다. (인도라 이해가 됩니다만, 프랑스는 의외네요)


44% 응답자들은 종종 Binge-Watching을 위해 아주 늦게 까지 TV를 종종 본다고 합니다. 

다들 Binge-Watching, Binge-Watching 하는지 알겠네요.


짧은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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