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Jan 21. 2024

1월 3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마담 웹> 티저 예고편 외 7편

1월 3주차 신규 예고편을 보니 <마담 웹> 이외에는 작지만 힘 있는 작품이 다수 포진해 있습니다. 국내는 아카데미 시상식을 앞두고 선보이는 <추락의 해부>는 줄리엣 비노쉬 주연의 <두 세계 사이에서>, 해외는 레아 세이두의 신작 <더 비스트>, 디올과 샤넬의 진검승부를 다룬 Apple TV+ 시리즈 <더 뉴 룩>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이번 주에도 8편의 신규 예고편 소개해 드릴게요!   



[국내편]


| <마담 웹> 티저 예고편


<마담 웹>이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국내 개봉을 알렸습니다. 이렇다 할 국내 개봉 소식이 없어 많은 분이 기다렸던 작품인데요. 이 영화는 우연한 사고로 미래를 보는 구급대원 카산드라 웹(다코다 존스)이 동일한 예지 능력을 지닌 빌런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로 그려집니다. 다코다 존스는 물론, 스파이더 우먼으로 출연하는 시드니 스위니, 피터 파커의 이모, 이모부인 메리, 벤 파커에 엠마 로버츠, 애덤 스콧 등이 출연합니다. 마블, DC 히어로물이 바닥을 치는 상황에서 새로운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SSU) 영화인 <마담 웹>이 얼마나 큰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오는 2월 극장에서 확인하세요. 


| <추락의 해부> 메인 예고편


개인적으로 1월 개봉작 중 가장 기대하는 영화 <추락의 해부>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작품은 남편의 추락사로 한순간에 유력한 용의자가 된 유명 작가 ‘산드라(산드라 휠러)’를 중심으로 사건의 진실이 밝혀지는 이야기인데요. 이미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2관왕을 차지하는 등 평단의 지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쥐스틴 트리에 감독의 연출력과 이야기, 산드라 휠러의 명연기가 담긴 <추락의 해부>는 오는 1월 31일 개봉합니다. 


| <두 세계 사이에서> 메인 예고편


줄리엣 비노쉬 주연의 <두 세계 사이에서>가 예고편을 통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영화는  '위스트르앙 부두'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유명 작가(줄리엣 비노쉬)가 최하위 노동 취약 계층의 현실을 파악하기 위해 그들의 삶에 들어가 함께 생활하며 담아낸 르포르타주 드라마입니다.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 작가의 실제 삶과 노동 계층과 함께 생활하는 삶 등 두 세계를 마주하며 많은 생각을 갖게 하는데요. 세계 경제 하락 속에 더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노동 계층의 모습을 이 영화로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는 1월 31일 개봉합니다. 


| <젠틀맨: 더 시리즈> 티저 예고편


가이 리치가 <젠틀맨: 더 시리즈>로 돌아옵니다. 영화 아니고 드라마입니다. 이 시리즈는 가문의 재산을 물려받은 영국 귀족이 돈의 원천이 마리화나 제국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벌어지는 이야기인데요. 감독은 원작인 영화 <젠틀맨>에서 영감을 받아 좀 더 긴 호흡으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제임스 테오, 카야 스코델라리오, 다니엘 잉스, 가이아 베이스 등이 출연하는데, 영화와 다른 어떤 맛을 선사할지 벌써 기대가 되네요. 공개는 오는 3월입니다. 



[해외편]


| <더 비스트>

(La Bête) 예고편


프랑스를 대표하는 배우 중 하나인 레아 세이두의 신작 <더 비스트>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밸트랑 보넬로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 영화는 헨리 제임스의 '정글의 짐승'을 각색한 작품으로, 세 시대에 걸쳐 환생하는 한 여자와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시대극과 현대 스릴러, 멜로, SF 등 다양한 장르가 혼합된 이 영화의 주제는 영원한 사랑. 레아 세이두와 함께 <1917>의 조지 맥케이가 이를 연기로 표현할 예정입니다. 베니스, 토론토, 부산을 거처 평단의 지지를 얻은 이 영화는 프랑스 기준 2월 7일에 개봉합니다. 


| <더 뉴 룩>

(THE NEW LOOK) 예고편


Apple TV+ 신작 시리즈 <더 뉴 룩>이 그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패션 산업계에서도 보이지 않는 전쟁을 치르는 이야기를 그리는데요. 그 중심에 서 있는 두 인물 디오르, 샤넬이 등장합니다. 여기에 발망, 발렌시아가, 이브 생로랑, 지방시 등도 참전하죠. 디오르 역에는 벤 멜델슨, 샤넬 역에는 줄리엣 비노쉬가 각각 출연합니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이 시리즈는 꼭 봐야겠네요. 오는 2월 13일 공개합니다. 


| <크레이지 하우스>

(Krazy House) 티저 예고편


<뜨거운 녀석들>의 닉 프로스트와 <클루리스>의 알리시아 실버스톤이 부부로 출연하는 영화 <크레이지 하우스>가 선댄스용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주부 버니와 그의 가족이 집에 있던 러시아 노동자들의 실체를 알게 된 후 대 혼란을 겪는다는 내용입니다. 네덜란드 영화 <뉴 키즈 터보>의 스테판 할스, 필립 반 데어 쿠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작품은 선댄스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인데요. 블랙 코미디가 가미된 영화의 미친(?) 매력은 무엇일지 궁금해집니다. 네덜란드 기준 2월 29일 개봉합니다. 


| <말할 수 없는 비밀>

(言えない秘密) 특보 영상


<말할 수 없는 비밀> 일본 리메이크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주걸륜, 계륜미 주연의 <말할 수 없는 비밀>(2008)은 피아노와 타임리프라는 소재로 운명적으로 만난 소년과 소녀의 이야기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권에서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번 일본 리메이크 버전에는 그룹 'SixTONES'의 교모토 타이와 후루카와 코토네가 각각 주인공인 미나토, 유키노 역을 맡았습니다. 고등학생에서 대학생으로 변경되었지만, 기존 이야기는 비슷하게 흘러갈 것 같습니다. 도경수, 원진아 주연의 국내 리메이크 버전과도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일본 기준 오는 6월 개봉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월 2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