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Jan 14. 2024

1월 2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파묘> 1차 예고편 외 7편

1월이지만 신규 예고편을 보면 벌써 2월인 것 같습니다. 국내 예고편은 지난주 <시민덕희> <도그데이즈>에 이어 <소풍> <데드맨> 등 설 연휴 맞춤 영화가, 해외 예고편은 제시카 차스테인과 앤 해서웨이의 조우로 화제를 모은 <마더스 인스팅스>를 비롯해 에이미 와인하우스 전기 영화 <백 투 블랙>의 티저 예고편이 눈에 띕니다. 총 8편의 신규 예고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편]


| <파묘> 1차 예고편


K-오컬트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검은 사제들> <사바하>의 장재현 감독 신작 <파묘>가 1차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화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다루는데요. 최민식, 유해진, 김고은, 이도현 등 캐스팅은 물론, 예고편으로 보이는 이들의 이미지만으로도 너무나 흥분됩니다. 엑소시즘, 불교에 이어 이번엔 무속 신앙을 소재로 어떤 이야기를 보여줄지 장재현 감독의 연출도 기대를 모으는 <파묘>는 오는 2월 개봉합니다.  


| <소풍> 메인 예고편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시니어벤져스라 불러도 손색없는 명배우들이 출연하는 <소풍>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설 연휴 개봉을 확정지었습니다. <분홍신> <불꽃처럼 나비처럼>의 김용균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는 절친이자 사돈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세 배우의 명연기는 물론, 영화 OST로 삽입된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이 가슴을 울리는데요. 올 설 연휴인 2월 7일, 극장으로 ‘소풍’ 한 번 다녀오세요~


| <데드맨> 1차 예고편


사람이 죽었는데, 죽은 적이 없다고? <데드맨>은 일명 바지사장계의 에이스가 1천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후,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추적에 나서는 이야기입니다. 바지사장계 에이스 이만재 역에 조진웅을 비롯해, 정치판 컨설턴트 심여사 역에 김희애, 이만재 행방을 찾는 또 다른 인물 공희주 역에 이수경 등이 출연합니다. 연출은 <괴물>의 공동 각본가 하준원 감독이 맡았습니다. 2월 7일 우리 모두 이만재를 찾아볼까요?


| 넷플릭스 시리즈 <삼체> 공식 예고편


올해 넷플릭스 화제작 중 한 편인 <삼체>가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중국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영상으로 옮긴 이 작품은 1960년대 중국에서 한 젊은 여성의 운명적 결정이 여러 세대에 걸쳐 영향을 미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왕좌의 게임>의 데이비드 베니오프, 디비 와이스 <트루 블러드>의 알렉산더 우가 제작에 참여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죠.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오는 3월 2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해외편]


| <마더스 인스팅스> 

(MOTHERS' INSTINCT) 예고편


제시카 차스테인과 앤 헤서웨이의 조우로 기대를 모으는 <마더스 인스팅스>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벨기에 작가인 바바라 아벨 소설을 원작으로, 1960년대 절친한 이웃으로 지내던 두 여성이 비극적 사고 후 삶이 산산조각 나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모성애의 어두운 면을 보여줄 예정인 이 영화에서 두 배우의 연기 대결은 기대 포인트. <인터스텔라> <아마겟돈 타임>에 함께 출연했지만, 실제로 얼굴을 마주 보고 연기하는 건 이 영화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북미 기준 올해 개봉 예정입니다.  


| <아비가일>

(ABIGAIL) 공식 예고편


범죄자들도 상대를 봐가면서 일(?)을 해야겠네요. <아비가일>은 한 범죄집단이 12살 소녀를 유괴하는데, 알고 보니 그 소녀의 정체는 뱀파이어. 시간이 지날수록 한 명씩 사라진다는 내용입니다. <레디 오어 낫> <스크림 6>의 맷 베티넬리-올핀, 타일러 질렛 감독의 신작으로, <스크림>의 멜리사 바레라,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의 캐서린 뉴튼, <미녀와 야수>의 댄 스티븐스 등이 출연합니다. <맨 인 더 다크> <쏘우 X>에 이어 되려 범죄자들이 당하는 영화가 앞으로 계속 나올듯한데요. <아비가일>은 북미 기준 4월 19일 개봉합니다.

 

| <백 투 블랙>

(Back to Black) 티저 예고편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전기 영화 <백 투 블랙>이 티저 예고편을 통해 베일을 벗었습니다. 에이미 와인하우스는 단 2장의 앨범으로 세계적인 팝 스타가 되었지만, 2011년 27살의 나이로 요절한 영국의 천재 싱어송라이터입니다. 극 중 에이미 와인하우스 역에는 <바비>의 마리사 아벨라가 맡아 연기와 노래를 동시에 소화하는데요. 'Back to black', 'Rehab', 'You Know I'm No Good' 등의 명곡을 영화를 통해 들을 수 있게 되었네요. 영국과 폴란드 기준으로 4월 12일, 북미 기준 5월 10일 개봉합니다. 


| <롱레그스>

(Longlegs) 예고편


니콜라스 케이지가 연쇄 살인마로 돌아옵니다. <롱레그스>는 한 FBI 요원이 믿을 수 없는 연쇄 살인 사건의 증거는 물론, 살인자와의 개인적 관계를 발견한 후. 다음 표적이 된 가족을 지키기 위해 싸운다는 내용입니다. 니콜라스 케이지는 연쇄 살인마 역을, FBI 요원은 <팔로우>의 마이카 먼로 맡았습니다. 니콜라스 케이지는 제작도 겸합니다. <그레텔과 헨젤>의 오즈 퍼킨스가 연출, 각본을 맡은 <롱레그스>는 곧 관객을 만날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월 1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