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Jan 07. 2024

1월 1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넷플릭스 <황야> 외 7편 예고편 소개 

새해가 밝은지도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다는 걸 새삼 느끼면서 올해 첫 주 공개한 국내외 신규 예고편을 정리해 봤습니다. 올해 상반기 개봉작들이 그 모습을 보였는데, 특히 넷플릭스는 마블리이 주연의 <황야>, <아케인> 시즌 2를 공개하며, 올해도 수 많은 콘텐츠를 보여주겠다는 야심이 보이네요. 그럼, 총 8편의 신규 예고편 소개해 드립니다. 



[국내편]


| <황야> 티저 예고편


올해는 넷플릭스에서 마블리의 액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동석 주연의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에서 살아남으려는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액션 영화입니다. 마동석은 괴력의 사냥꾼 남산 역을 맡았는데요. 예고편을 보니 총, 칼, 아님 주먹 등 다양한 액션을 선보이네요. 이 밖에도 이준영은 남산의 파트너 '지완' 역을, 이희준은 의사 '기수' 역을, 노정의와 안지혜는 소녀 '수나'와 특수부대 소속 중사 '은호' 역으로 출연합니다. 연출은 무술감독 출신인 허명행 감독으로 메가폰을 잡은 <범죄도시 4>보다 이 작품이 먼저 선보이네요. 마동석과 허명행 감독이 얼마나 멋진 액션을 선보일지 오는 26일 확인해 보세요. 그나저나 마동석에게 잡힌 악어는 참 불쌍하네요. 



| <도그데이즈> 티저 예고편


설 연휴 기대작인 <도그데이즈>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화는 성공한 건축가와 MZ 라이더, 싱글 남녀와 초보 엄빠까지 서로 만나며 하루하루가 달라지는 행복한 이야기를 그립니다. 윤여정, 유해진, 김윤진, 정성화, 김서형, 다니엘 헤니, 이현우, 탕준상, 윤채나 등 다양한 배우들은 물론 귀엽고 사랑스러운 반려견까지 등장. 이들이 엮어내는 무공해 웃음이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네요. 설 연휴인 2월 7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넥스트 골 윈즈> 메인 예고편


타이카 와이티티와 마이클 패스벤더가 만났습니다. <넥스트 골 윈즈>는 FIFA 랭킹 최하위 아메리칸사모아 국가 대표팀의 숙원인 단 한 골의 기록을 만들기 위해 다혈질 감독과 개성 만점 선수가 뭉친다는 내용의 실화 영화입니다. 마이클 패스벤더가 다혈질 감독 토머스 론겐 역을 맡았는데요. 예고편을 보니 작년 이병헌 감독의 <드림>이 떠오르네요. 새해 맞춤 희망 연가 영화로 보이는 <넥스트 골 윈즈>는 오는 24일 개봉합니다. 



| <아가일> 스페셜 예고편


매튜 본 감독 신작 <아가일>이 스페셜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영화는 소설 ‘아가일’의 작가가 현실 속 스파이 세계를 마주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요.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를 비롯해, 샘 록웰, 핸리 카빌, 브라이언 크래스톤, 두아 리파, 존 시나, 사무엘 L. 잭슨 등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해 지난해부터 많은 기대를 모은 작품입니다. 특히 오는 18~9일 매튜 본 감독, 헨리 카빌,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샘 록웰이 내한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렸습니다. 그러고 보니 올해 첫 내한 행사네요. <아가일>은 오는 2월 7일 개봉합니다. 



[해외편]


| <리사 프랑켄슈타인>

(LISA FRANKENSTEIN) 2차 예고편


지난 10월 1차 예고편 소식을 전해드린 <리사 프랑켄슈타인>이 2차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화는 1989년을 배경으로 아싸 여고생이 빅토리아 시대의 잘생긴 시체를 되살리면서 벌어지는 공포 코미디 영화입니다. <프리키 데스데이>의 캐서린 뉴튼, <파이브 피트>의 콜 스프로즈가 출연하며, 연출은 로빈 윌리엄스의 딸 젤다 윌리엄스가 맡았습니다. <웜 바디스>의 느낌도 살짝 나는 이 영화는 북미 기준 2월 9일 발렌타인데이 시즌에 개봉합니다. 국내는 언제 개봉할지~~ 



| <비키퍼>

(The Beekeeper) 스페셜 예고편


우리에겐 마동석이 있다면 북미에는 제이슨 스타뎀이 있습니다. 그의 신작 <비키퍼>가 스페셜 예고편을 공개했는데요. 이 영화는 특수부대 출신 요원이자 양봉업자 클레이(제이슨 스타뎀)가 보이스피싱 때문에 친구를 잃은 후 사건의 배후를 찾는 내용입니다. 출연은 물론 제작까지 참여한 그는 개봉 전임에도 속편을 염두하고 있다며, 이번 작품에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수어사이드 스쿼드> <퓨리>의 데이비드 에이어 감독의 연출력이겠죠. 둘의 시너지 효과가 얼마나 좋은지 북미 기준 12일에 확인 가능합니다. 



| <마멀레이드>

(Marmalade) 예고편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조 키어리의 신작 <마멀레이드>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화는 감옥에 수감된 한 바론(조 키어리) 탈옥을 해봤던 감방 동료와 함께 탈출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과거 연인 마멀레이드(카밀라 모로네)와의 추억을 회상한다는 내용입니다. 그 추억은 일명 ‘보니 앤 클라이드’ 계획이라 부르는 은행 강도 사건입니다. 조 키어리는 물론, 카밀라 모로네, 알디스 호지가 출연하고, 연출은 <드라이> <에머이징 메리>에 출연한 키어 노도넬이 맡았습니다. 그의 첫 장편 영화이기도 하네요. <마멀레이드>는 북미 기준  2월 8일 개봉 예정입니다.


 

| <아케인> 시즌 2 

<Arcane> Season 2 예고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시리즈 <아케인>의 두 번째 시즌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시즌 1에 이어 3년 만에 찾아온 시즌 2는 예고편을 통해 새롭게 이야기를 이끌어나갈 ‘신지드’ 그리고 워윅으로 추정되는 빌런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원작 팬들에게는 가슴 뛰는 영상일 것 같네요.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는 계속해서 공개되는 예고편을 주시해야겠습니다. <아케인> 시즌 2는 오는 11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4년엔 서바이벌! 넷플릭스 1월 종료 예정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