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Feb 05. 2024

1월 5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로기완> 런칭 예고편 외 9편

 1월을 보내고 2월을 만난 1월 5주차. 국내는 송중기 주연의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이, 해외는 다시 돌아온 유령 사냥꾼 <고스트버스터즈: 프로즌 엠파이어>의 예고편이 기대되네요. 1월 4주차에 이어 이번 주도 총 10편의 신규 예고편을 소개해 드릴게요. 



[국내편]


| <로기완> 티저 예고편


작년 겨울에 이어 올해 개봉(또는 공개)작들의 큰 화두는 ‘살아남기’인가 봅니다. 조해진 작가의 <로기완을 만났다>를 영화화한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입니다. 기완 역에는 송중기가, 마리 역에는 최성은이 각각 출연하는데요. 특히 타국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을 치는 송중기의 표정은 압권이네요. 단편 <수학여행> <MJ>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희진 감독의 첫 장편인 <로기완>은 오는 3월 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 예정입니다. 


| <댓글부대> 런칭 예고편


최근 <살인자 o 난감>으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손석구의 신작 <댓글부대>가 런칭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영화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임상진 역은 손석구가 맡았으며, 김성철, 김동휘, 홍경 등이 댓글 부대로 가세, 이들의 박터지는 전쟁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연출은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의 전국진 감독. 전작과 비견될 사회 비판적인 시선이 어떻게 담겼을지 오는 3월 27일 만나보세요. 


| <슈퍼배드 4> 1차 예고편


‘슈퍼배드’들이 7년 만에 돌아옵니다. <슈퍼배드 4>는 귀여운 세 딸과 꼭 닮은 그루 주니어 등 육아 전쟁에 참전한 그루가 오랜 라이벌 맥심이 탈옥하자 가족을 지키기 위해 미니언즈와 작전을 펼친다는 내용입니다. 영화의 백미는 역시 미니언들인데요. 닌자부터 새로운 비주얼을 보여주는 미언들의 모습만 봐도 기대 만발. 일루미네이션의 효자 시리즈인 이번 영화가 얼마나 많은 수익을 벌어들일지 기대를 모읍니다. 개봉은 오는 7월 예정입니다. 


| <로봇 드림> 런칭 예고편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후보작인 <로봇 드림>이 런칭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영화는 뉴욕 맨해튼에 혼자 사는 ‘도그’에게 어느 날 단짝 반려 로봇이 생기며 벌어지는 특별한 우정을 그립니다. 1980년대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의 특징은 대사가 없다는 점입니다. 오로지 작화로만 이야기를 전하는 이 작품은 제76회 칸영화제 특별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등 평단의 지지를 얻었는데요. 과연 오스카의 영광을 얻을지 궁금합니다. 개봉은 3월입니다. 


| 영화 <썬코스트> 공식 예고편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영화 <썬코스트>가 공식 예고편을 선보였습니다. 영화는 아픈 가족을 돌봐야 하는 엄마와 이 상황을 탈출하고 싶은 딸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딸 도리스 역에는 니코 파커, 엄마 크리스틴 역에는 로라 리니, 도리스와 우정을 나누는 폴 역에는 우디 해럴슨이 출연합니다. 특히 니코 파커는 제40회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신인 연기상을 받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는데요. 배우들의 연기에 집중해서 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는 2월 9일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합니다. 



[해외편]


| <고스트버스터즈: 프로즌 엠파이어>

(GHOSTBUSTER: FROZEN EMPIRE) 공식 예고편


<고스트버스터즈: 프로즌 엠파이어>가 공식 예고편을 공개하며 개봉 준비에 박차를 가합니다.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의 속편 <고스트버스터즈: 프로즌 엠파이어>는 뉴욕을 배경으로 모든 걸 얼어붙게 하는 악마가 등장하고, 이를 막는 고스트버스터즈의 활약상을 다룰 예정입니다. 폴 러드, 빌 머레이를 앞세운 신구조합 출연진은 물론, 먹개비, 마쉬멜로우맨 등 반가운 유령들, 그리고 모든 걸 얼려버리는 빌런 유령까지. 볼거리가 가득하네요. 과연 이들이 또 한 번 뉴욕을 구할 수 있을지 북미 기준으로 3월 29일 극장으로 GO!    


| <미니스트리 오브 언젠틀맨리 월페어> 

(Ministry Of Ungentlemanly Warfare) 예고편


헨리 카빌과 가이 리치가 만난다면? 이들의 조우만으로 기대를 모으는 <미니스트리 오브 언젠틀맨리 월페어>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에 대항하고자 만든 영국 특수부대의 실화를 담았습니다. 데미안 루이스의 ‘처칠의 비밀 전사들’을 원작으로 한 영화에서 헨리 카빌은 리더 거스 역으로 출연합니다. 이 밖에도 에이사 곤잘레스, 앨런 리처슨, 헨리 골딩 등이 등장할 예정. 가이 리치만의 액션 첩보 영화가 나오길 기대하며, 영화는 북미 기준 4월 19일 개봉 예정입니다. 


| <타로>(TAROT) 예고편


타로를 소재로 한 공포 영화 <타로>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영화는 친구들과 재미로 타로를 본 이들이 카드 속 악령들에게 살해 당한다는 내용의 이야기입니다. 결은 좀 다르지만 작년 개봉한 <톡 투 미>와 유사한 공포를 전할 것 같습니다. <익스펜더블4>에서 각각 각본과 제작을 맡은 스펜서 코헨, 안나 홀버그가 연출과 각본을 담당했고, <시니어 이어>의 아반티카 반다나푸,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의 제이콥 배털론 등이 출연합니다. 북미 기준 5월 10일에 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인 어 바이올런트 네이처>

(In a Violent Nature) 티저 예고편

캐나다에서 온 슬래서 무비 <인 어 바이올런트 네이처>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크리스 내쉬 감독의 이 영화는 살인마 조니가 숲을 헤치며 또다시 살인을 저지르는 내용인데요. 특이한 점은 살해당하는 이가 아닌 살인을 행하는 조니의 시선으로 그려진다는 점입니다. 제작에 참여한 OTT 플랫폼 셔더(Shudder)의 사무엘 짐머맨은 고전적 슬래셔 미학을 가진 작품이라며, 오스트리아 출신 제럴드 칼의 <앵스트>(Angst)를 연상시킨다고 했습니다. 선댄스를 비롯해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영화를 빨리 극장에서 보고 싶네요.   


| <바둑판 베기> 

(碁盤斬り) 티저 예고편


초난강이 칼과 바둑돌을 잡았다? <바둑판 베기>는 누명을 쓰고 딸과 함께 빈민가에서 사는 사무라이가 바둑을 즐기다 과거 자신의 명예를 실추시킨 사건의 진실이 밝혀지고, 딸의 목숨을 위해 복수를 감행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초난강은 물론, 키요하라 카야, 나카가와 다이시, 코이즈미 쿄코, 쿠니무라 준 등이 출연하며, 지난해 국내 개봉작인 <사형에 이르는 병>의 시리이시 카즈야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개봉은 일본 기준 5월 17일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월 4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