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9월 2주차 국내 신규 예고편

<윗집 사람들> 외 7편 소개

by 또또비됴

윗집 사람들은 무엇을 할까? 이런 생각을 들게 하는 영화 <윗집사람들>이 9월 2주차 국내 신규 예고편의 시작을 알린다. 뒤를 이어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 <워킹맨> <중간계> <더 립> <베이비걸> <나쁜계집애: 달려라 하니> <8번 출구>의 예고편도 가져왔다. 그럼 바로 PLAY~



| <윗집 사람들> 티저 예고편


층간 소음 갈등을 겪는 윗집 부부와 아랫집 부부가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하정우의 네 번째 연출작인 이 작품이다. 아랫집 부부에게 이색 제안을 하는 윗집 부부 김선생과 수경 역에는 하정우, 이하늬가 윗집 부부의 제안에 놀람과 호기심을 갖는 아랫집 부부 정아, 현수 역에는 공효진, 김동욱이 맡는다. 과연 제안은 무엇이며, 하정우 영화 특징이 되어버린 말맛을 이번에도 느낄 수 있을지 궁금하다. 개봉은 12월이다.



|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 티저 예고편


브누아 블랑이 돌아왔다. 거룩한 미스터리 살인을 그린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은 한 성당의 목사가 의문의 죽음을 맞이하고, 이와 연관된 사람들 속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브누라 블랑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이번 작품에서 브누아 블랑의 조력자는 저드 목사 역을 맡은 조쉬 오코너. 이들의 앙상블도 기대되는 가운데, 글렌 클로즈, 앤드류 스콧, 케리 워싱턴, 제레미 레너, 밀라 쿠니스, 조쉬 브롤린, 케일리 스페이니 등 초화화 배역진을 자랑한다. 가장 어두운 시리즈가 될 것이라는 라이언 존슨 감독의 말로 더 기대되는 이 작품은 오는 12월 12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 <워킹맨> 1차 예고편


건설 노동자로 평범하게 살던 전직 특수요원이 사아의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거대 인신매매 조직을 소탕하는 이야기. <비키퍼>의 제이슨 스타뎀과 데이비드 에이어가 또 한 번 손을 잡은 이 작품은 실베스터 스탤론이 DC 코믹북 작가 척 딕슨의 ‘Levon’s Trade’ 판권을 직접 구매하고 각색까지 맡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엔 또 어떤 액션의 쾌감을 전할지 기대가 되는 가운데, 오는 10월 1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 <중간계> 티저 예고편


이승과 저승 사이의 ‘중간계’에 갇힌 사람들과 그 영혼을 소멸시키려는 저승사자들 간의 추격 액션 블록버스터. 국내 최초로 AI를 활용한 장편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이 작품은 <범죄도시> <카지노>의 강윤성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특히 12지신을 저승사자로 형상화한 모습 등 AI 영상 구현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변요한, 김강우, 방효린, 양세종, 임형준, 이무생 등이 출연한다. 러닝타임은 60분. 오는 10월 개봉한다.



| <더 립> 티저 예고편


버려진 은닉처에서 수백만 달러의 현금을 발견한 이후 서로를 의심하는 마이애미 경찰들의 이야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의 기대 표인트는 맷 데이먼과 벤 애플렉의 만남이다. 두 배우가 공동 설립한 제작사 아티스트스 에퀴티의 첫 넷플릭스 프로젝트로, 두 배우가 이 작품에 얼마나 진심인지를 알 수 있다. 스티븐 연, 카일 첸들러, 스콧 애킨스 등이 출연하며, <A-특공대> <리스타트>의 조 카나한이 메가폰을 잡았다. 내년 1월 16일 넷플릭스를 통해 만날 수 있다.



| <베이비걸> 금기의 환상 예고편


젊은 인턴과 불륜을 시작한 여성 사업가의 에로틱 스릴러다. 니콜 키드먼은 성공한 CEO 로미 역을 맡아 누군가에게 지배당하고 싶은 자신의 욕망을 발현하며 자신의 업적과 가정의 위기를 맞는 인물을 연기한다. 그녀는 이 영화로 제81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젊은 인턴 역에는 <슬픔의 삼각형>의 해리스 딕킨스, 로미의 남편 역에는 안토니오 반데라스가 출연한다. 연출은 <인스팅트>의 핼리너 레인이 맡았다. 오는 10월 니콜 키드먼의 연기를 볼 수 있다.



| <나쁜계집애: 달려라 하니> 메인 예고편


달리기 하나로 전국을 제패한 육상 스타 나애리와 달리기 천재 소녀 하니가 고등학생이 되어 '스트릿 러닝' 경기에 참가하며 경쟁과 성장을 담은 스포츠 애니메이션. <달려라 하니>의 40주년 기념 첫 극장판이 이번 작품에서는 숙명의 라이벌인 하니와 나애리가 경쟁자이자 친구로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다. 여기에 신흥 강자 주나비의 등장, 홍두께, 창수 등 원작 캐릭터를 만나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보인다. 추석 연휴인 10월 7일 개봉 예정이다.



| <8번 출구> 메인 예고편


무한루프의 지하도에 갇혀 8번 출구를 찾아 헤매는 남자가 반복되는 통로 속 이상 현상을 찾아 탈출하는 이야기. 동명 게임을 영화화한 이 작품에서 니노미야 카즈나리 헤매는 남자, 고마츠 나나는 어떤 여자 역으로 출연한다. 게임의 마스코트인 걸어가는 남자 역에는 코치 야마토가 맡는다. 제78회 칸 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이어 오는 9월 17일 개막하는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패션 섹션에 공식으로 초청되어 개봉 전 국내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개봉은 10월 22일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