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Oct 03. 2023

9월 3~4주차
국내 신규 예고편 소식!

<노량: 죽음의 바다> 외 7편 소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우리는 쉬는 데, 영화는 안 쉬네요. 연휴 기간 전후로 다수의 국내외 신규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국내는 10월 개봉작은 물론, 연말 기대작인 <노량: 죽음의 바다>가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2023년 하반기를 수놓을 8편의 예고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노량: 죽음의 바다> 런칭 예고편


드디어 개봉합니다. 2014년 <명량>을 시작으로, 2022년 <한산: 용의 출현> 거쳐,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노량: 죽음의 바다>가 12월에 개봉합니다. 최민식, 박해일에 이어 이순신 장군을 맡은 김윤석의 모습은 물론, 김한민 감독이 노량해전을 어떻게 그렸을지 기대를 모으는데요. ’이 한 몸 죽는다 한들 여한이 없을 것입니다’라는 김윤석의 대사와 장면만 봐도 벅차오르네요. 국뽕이 차오를 수밖에 없는 <노량: 죽음의 바다>를 극장에서 만나보시죠. 




| <화란> 메인 예고편


송중기 신작 <화란>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화란>은 지옥 같은 현실을 벗어나려는 한 소년이 지역 조직 중간 보스를 만나면서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벌어지는 느와르 영화인데요. 송중기는 중간 보스 치건 역을 맡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예고편에서 송중기의 눈빛은 야생 늑대! 이 밖에도 주인공 소년 연규 역에는 신예 홍사빈이 연구의 이복동생인 하얀 역에는 김형서(비비)가 각각 출연합니다. 이들의 지옥 같은 이야기는 오는 10월 11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년들> 1차 예고편


영화 <소년들>은 1999년 전라북도 완주군에서 발생했던 '삼례 나라슈퍼 강도치사 사건'을 다룬 실화 작품입니다. <그알못> <꼬꼬무>를 방불케 하는 이 영화가 주목받는 건 정지영 감독의 신작이기 때문인데요. <부러진 화살> <블랙 머니> 등에 이은 감독의 실화 영화라는 점에서 기대됩니다. 여기에 설경구, 유준상, 진경, 허성태, 염혜란 등 배우들의 연기 대결도 볼거리. 오는 11월 1일 개봉 예정입니다. 




|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 티저 예고편


올해 하반기 넷플릭스 기대작 중 한 편인 드라마 <이두나!>가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민송아 작가의 동명 웹툰을 드라마화한 이 작품은 셰어하우스에서 만난 평범한 대학생과 은퇴한 K-POP 여 아이돌이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요. 여 아이돌 두나 역에는 수지, 대학생 원준 역에는 양세종이 각각 출연합니다. 이들의 만남 자체만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 작품. 특히 수지가 <안나> 이후 또 한 번 호연을 펼칠지도 궁금하네요. 오는 20일 공개됩니다. 


| 넷플릭스 <독전 2> 티저 예고편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2018년에 개봉한 <독전>에 이어 5년 만에 <독전 2>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이 작품은 용산역에서 벌인 혈투 이후에도 여전히 '마약왕'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속편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인물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조직 거물 브라이언 역에 차승원, 이선생의 실체를 아는 큰 칼 역에 한효주, 전편 류준열이 연기한 락 역에는 오승훈이 등장할 예정. 일단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한 뒤, 11월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 <키리에의 노래> 티저 예고편


<키리에의 노래>가 국내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10월 개봉을 알렸습니다. 이 영화는 차갑고 냉정한 세상을 견뎌내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리는데요. 6인조 걸 유닛 BiSH의 아이나 디 엔드를 비롯해 마츠무라 호쿠토, 쿠로키 하루, 히로세 스즈 등이 출연합니다. 특히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 이와이 슌지 감독을 비롯해, 히로세 스즈, 마츠무라 호쿠토, 아이나 디엔드가 내한한다고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결과물은 과연 어떨지 일단 마음은 부산에 가 있겠습니다.  



|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1차 예고편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1차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요시노 겐자부로의 동명 원작을 옮긴 이 작품은 화재로 엄마를 잃은 소년이 엄마의 고향으로 내려가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인데요. 난해하다는 평을 들었음에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영화라는 점에서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작품입니다. 오는 25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으니 거장의 가르침과 교훈을 마주해 보세요. 



| <아가일> 1차 예고편


<킹스맨> 시리즈의 매튜 본 감독 신작 <아가일>일 1차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화는 소설 ‘아가일’의 작가가 현실 속 스파이 세계를 마주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작가 역을 맡은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를 비롯해, 샘 록웰, 핸리 카빌, 브라이언 크래스톤, 두아 리파, 존 시나, 사무엘 L. 잭슨 등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합니다. 특히 두라 리파는 첫 영화 출연에 OST도 참여할 예정이라네요. 국내 개봉은 내년 2월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9월 2주차 신규 예고편 소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