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디짱 Mar 26. 2023

아동병원 706호

아마도 시작은 들뜸 스튜핏이었으리라. 부산턱별시로의 이사. 진해에 1년간 처박혔던 우리는 신이 났다. 특히 나와바리로의 컴백만 고대하던 내가 제일 신이 났다. 이사 후 텅텅 빈 냉장고를 채워야지 하며 짐도 풀기 전에 코스트코로 향했다. 진해에선 가장 가까운 코스트코가 시를 넘어 40분 거리였지만 새 집에서는 10분 밖에 안걸린다. 어서와 턱별시는 처음이지? 아기의 ootd를 차도남에 맞춰볼까. 새 모자와 새 옷을 입혀 카트에 태웠다. 잠바는 던져버린채.


정작 코스트코에선 뭘 사지도 않았다. 괜히 갔나 싶었는데 아기가 기침을 시작했다. 진짜 괜히 갔나 싶었지만 사 온 부대찌개와 녹두전이 짱맛이었다. 야무지게 먹고 언능 재우고 짐정리 해야지 했는데 아기의 기침이 잦아들지 않았다. 새벽부터는 아예 잠을 못 자고 기침만 해댔다. 응급실을 가니 마니 하다가 제일 가까운 아동병원으로 오픈런했다. 병원 엘리베이터에는 오전 6시30분 부터 접수를 받는다는 공지가 붙어있었다. 진짜 도시 맞네. 진해에선 필요없던 오픈런이었다.


대기표 6번을 받았는데 의사를 못 만났다. 아기의 고열이 코로나가 아니어야 했다. 가을에 코로나 했는데요. 얄짤없었다. 코 찌르고 결과 기다리는 동안 순번은 뒤로 뒤로 밀렸다. 힘겹게 만난 의사는 아기의 병을 폐렴으로 진단했다. 입원을 강권했다. 또 그 짓을 해야되나. 코로나때 이미 겪었던 2박3일이었다. 선생님, 며칠쯤 걸릴까요. 최소 일주일 봅니다. 병실은 1인실이구요. 하루 19만원 짜리랑 17만원 짜리 있어요. 간병은 누가 하실꺼죠? 둘 다요. 코로나 때문에 같이는 못있어요. 그리고 두분다 검사하시구요. 아 저는 코로나 두번 걸렸는데도 또 찔러야하나요. 그렇게 우리는 두당 삼만원씩 내고 교대로 아기를 간병할 자격을 얻었다.


반 죽상을 하고 올라간 병실엔 1인용 매트 하나 덩그러니다. 그 매트를 세개만 깔아도 병실이 꽉 찰 크기다. 어째 가습기 하나가 없냐. 깨끗했는데 깨끗만 했다. 19만원 짜리로 할 걸 그랬나. 거긴 17만원 짜리 보다는 조금 넓다고 하던데. 여관방보다도 못한 병실에 남편과 아기를 넣어놓고 집으로 향했다. 집이 아닌 곳에서 아기가 일주일을 살기위해선 얼만큼의 짐이 필요할까. 이사 하자마자 다시 또 이삿짐을 싼다. 동래아동병원 706호로의 이사다.


13m라니!!! ㅠㅠ 13m에 입원이라니 ㅠㅠ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벅스와의 손절을 선언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