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디짱 Nov 23. 2023

결국 먹는 게 남는 거라던데

아기와 함께하는 후쿠오카 여행 7

남편은 아침에 돈키호테를 털고 온다 했다. 전날 밤에 혼자 돈키호테에 갔다가 뼈도 못 추렸다 했다. 돈키호테 나카스강점은 24시간인데, 한국인과 중국인이 24시간 몰려든다. 밤 11시에 갔어도 계산할 엄두가 안 날 만큼 줄이 길었다했다. 아침 7시에 돈키호테로 향한 그가 전화가 왔다. 디쨩아. 아기 챙겨서 나온나. 여기 엄청난 빵집이 있다.


그 빵집은 내가 전날 우연히 발견한 stock이었다. 우린 어제 먹었어. 미안. ㅋㅋㅋ 근데 그게 아니란다. 8시부터 모닝세트를 파는데 이게 가성비가 지린다며 사람들이 줄을 서 있더란다. 그 모닝세트를 꼭 드셔야 한단다. 부창부수. 나도 먹어야겠다. 가쥬아.


난 원래 무미 無味 맛의 빵을 좋아한다. 그런데 이 집 빵이 딱 그 맛이다. 씹을수록 고소하고 달다. 그런 빵에다 사라다 치킨 야채 커피 디저트까지 1200엔이었나 1300엔이었나. 진짜 갓성비에 맛까지 잡은 거 아닌가.


내용물이 넘나리 실한 극강의 샌드위치도 2개 사고 귀국하면서 한국에 가져가 먹을 빵도 샀다. 요즘 25000원이면 빵 4개밖에 못 산다. 어찌 그리들 다들 오르는지. 돌아와선 가격도 합리적인 stock빵을 아껴 아껴 며칠 만에 다 먹었다. 이번 여행의 유일한 추천 맛집이다.


돌아와서 찍은 사진을 쭉 본다. 이번 여행에선 뭘 했나. 딱히 한 건 없다. 그런데 그게 아기 때문인가. 아니다. 사실 나는 원래 여행 가서 별로 하는 게 없다. 같은 곳에 몇 번 가도 상관없다. 동행이 다르니. 이번 동행은 다음에도 같이 가고 싶은가. 나의 대답은 슈어. 와이낫. 다음엔 어디로 갈까. 비행기 2시간 거리의 미지의 세계, 구글 지도를 냅다 돌려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누가 여행가서 동물원 간다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