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젠젠 Apr 12. 2023

나를 찾아가는 여정

내 생각을 드러내는 연습



나는 내 생각을 드러내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가족에게 조차 그 생각을 드러내는게 어렵다.


누군가에게 솔직함을 드러내는게 두렵다.


어느 순간 갑갑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씩 서서히 나를 드러내고 내 속 마음과 생각을 표현해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서툴지만 나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 스스로를 드러내고 싶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고 왜 이렇게 생각하게 되었는지 표현하는 연습을 하고 있다. 이 행위는 내 생각을 정리하고 감정을 다스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누군가에게 생각을 강요할 수는 없지만, 내 감정을 공유할 수는 있다.

내가 느낀 것과 같은 감정을 가진다면 그 사람은 나에게 더 가까이 다가온 생각이 든다. 


내 생각을 잘 드러내는 글, 

내 기분을 담은 글을 쓰면서 

'나 다운 것'을 찾고 표현하고 싶다.


이것 또한 나를 찾아가는 여정인 것을.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의 온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