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선후 Dec 20. 2020

나의 하루를 의미 있게 하는 것은?

일기는 성찰의 시간.

"어느 의미 없는 수요일이었죠. 

일하러 한참을 걸어가고 있는데

내 인생을 완전히 바꿔 놓을

바로 그날이 될 줄은 몰랐어요." - 윌리엄 태커





 직장생활 3년 차. 매일매일이 똑같은 것 같지만 삶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매일매일이 다르다. 하루는 미친 듯이 일이 몰려 쉬는 시간 없이 헥헥 대며 일한 날도 있고




아침 출근 중 라디오에서 옛날에 즐겨 듣던 추억의 노래가 흘러와 




잠시나마 옛 기억을 떠올려 본 적도 있고




우연치 않은 친구의 연락에 잠시나마 옛날이야기하며 즐겁게 대화하던 날도 있다.





매일매일이 똑같은 삶 같지만 자세히 보면 그 속에서 나름 소소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나의 하루를 가장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은 하루를 정리하는 일기를 쓰는 것이다.





일기는 하루를 되돌아보게 만든다. 나의 잘한 점과 반성할 점을 생각하게 만들고 





또 내일은 어떻게 하루를 살아야 할지 마음가짐을 잡게 해 준다. 





일기를 쓸 때 스스로의 성찰과 성장한다는 것을 느낀다.




글을 쓴다는 것은 결국 나를 돌아보는 것이다. 




하루하루 의미 있게 살다가 죽고 싶은 것이 나의 최종 목표다. 




항상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실패와 실수하는, 수많은 시간대의 '나'에게 하고싶은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