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렁색시 Aug 11. 2016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주문을 걸기..

된다. 된다. 될거다....


어떤 책에서 그랬다.

내가 생각하는 걸 우주에서 듣고

그렇게 되도록 힘을 보내준다고..


그리고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을 나는 믿는다.

그래서 나는 모든일에

초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말을 내뱉는다.


어찌보면 모든 일을 쉽게 생각한다고

오해를 할 수 있지만,

나의 불안한 마음을 없애고자 하는

나 스스로 주문을 거는 행동이다.


서비스직에 오래 근무를 하다보니

늘 잘 웃는다.

하지만, 늘 즐거운 일이 있어서 웃는게 아니고

웃어서 즐거운 일들이 생기기를 바래는

나의 간절하고 애절한 바램이다.


제주든, 서울이든

삶은 고단하고 힘들다.


힘들지 않는 사람이 어디있을까..

다만 어떻게 견디고, 버티는지가 관건인 것이다.



오늘도 잘 버텼고

고생했다고 나 자신에게

스스로의 위로를 할 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버티는게 이기는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