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힐스young Jan 03. 2024

엄마는 문구덕후

집순이는 덕후질이 기본


중고등시절 유행했던 것이 있었다. 그건 바로 친구들과 우정장을 꾸며서 교환일기를 쓰는 것이었다.


6공 다이어리에 무지 종일에 한 장 한 장 스티커를 붙이고 사인펜과 형광펜으로 그리고 색칠했었다. 그렇게 모인 우정장들이 나의 추억상자에 담겨있다. 다시 펼쳐보면 오글오글의 대잔치이지만 그 당시에는 그 우정장을 채우기 위해서 팬시점을 하교 후에 항상 갔었다. 그렇게 쌓여간 펜들과 스티커들....


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되고 회사를 다녀도 나의 문구덕질을 사라지지 않았다. 되려 스케일이 점점 더 커지게 되었다.


나의 덕질 리스트

1) 불렛저널 다이어리

2) 필기용 볼펜

3) 다양한 스티커

4) 온라인 기록도구들

5) 떡 메모지

6) 만년필

등등등


어느샌가 나의 책상에는 책보다는 다양한 문구품들로 가득해졌다. 나의 아가들....


하지만 문구의 세계는 끝이 없었다. 새로운 문구품은 쏟아져 나왔고 나는 온오프라인 문구점을 갈 때마다 눈의 뗄 수가 없었다. 지금 살고 있는 집 앞에 초등학교가 있다 보니 문구점도 있다. 이곳은 나의 방앗간이다.

방앗간에서 항시 새로 나오는 문구품들이 전시되기에 주기적으로 꼭 가보게 된다.


그런데 어느 순간 내가 초등고등학교에서 느껴왔던 문구점의 향수는 무얼까?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작디작은 문구점에 다양한 물품들이 빼곡히 있었고 주인할아버지의 인자한 미소가 기억이 난다. 학교 준비물도 착착 챙겨주시던 모습, 요즘 찾아보기 어려운 풍경이다.


무인 문구점도 많고 꼭 나가지 않아도 휴대전화만 있으면 순식간에 나에게 필요한 문구들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집순이 엄마는 오늘도 이렇게 온라인으로 기록하고 다이어리에는 열심히 손으로 기록하면서 문구류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면서 또 찾아보고 있는 문구들... 오늘도 어떤 문구류를 꺼내볼까?

매거진의 이전글 집에서 뭐 하냐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