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음감 Sep 15. 2021

고3 중간고사를 올백 맞으면

또라이 아닌가

스물의 이야기

 

짝사랑에게 고백받고 첫사랑이 시작된 스무 살, 고3을 붙들고 자랑을 했더란다.


"야, 첫 키스엔 종친대매. 나는 왜 안 치지?"

"나도 안 해봐서..."

"진짜?"

"누나도 스물 돼서야 한 걸 왜 나한테..."


한 달 후,


"맞다. 너 시험은? 내가 방해해서 어쩌냐"

"괜찮아 누나. 올백 나왔어"



고3의 이야기



누나가 나 시험기간에 연락 안 한다더니 진짜 안 한다. 음성사서함 확인도 안 한다.


보나마나 술 퍼마시고 있겠지. 대체 그 형, 아니 그 새끼는 왜 잠수를 타서. 가서 죽여버릴까.


누나가 나 시험 못 보면 야자 시간에 안 나온다 했다. 점심시간 농구마저 끊고 공부했다. 올백이 나왔다. 여자에 돌아서 공부하는 또라이새끼라고 애들이 기막혀했다. 




스물의 이야기


그 시절에는 있지도 않던 게릴라성 폭우처럼 사랑이 왔다. 그가 먼저 고백했는데도 불안했다. 사랑해서 떨렸고 불안해서 떨렸다. 누구에게도 이 사랑을 말하지 못했다. 대체 고3에겐 왜 말했을까.

 

예상대로 차였다. 예상해도 아팠다. 아파도 말하지 못했다. 고3 시험기간이라 말할 곳이 없었다. 생리는 왜 안 함?

 

걔 시험이 끝났다. 불러서 실컷 울었다. 생리는 그로부터 넉 달 후에 터졌다. 시작 기념으로 술은 이틀 한 번만 마시기로 했다.




고3의 이야기


학원 수업 끝나는 11시, 밖이 소란하다.


누나가 알바비 받았다며 인수쌤 담배 한 보루를 사 왔다. 인수쌤은 작년에 누나 수학 선생님이었다. 쌤이 누나에게 말했다.


"넌 선생을 생각하는 거냐 마는 거냐. 술은 얼마나 쳐드신 거고?"


"혼자 쌤 찾아올 만큼 쳐드셨지요. 으흐흐"


역시, 말대꾸도 성실한 누나다.


인수쌤은 나랑 누나 둘 다 아는 유일한 사람이다. 2의 어느 날, 쌤이 말했다.


"수학도 못하는 띨띨이를 왜 좋아하냐?"

"수학만 못하지 딴 건 잘하... 어? 쌤 어떻게..."

"내가 널 모르냐. 띨띨한 놈"


누나는 내 거라며 츄파춥스와 베지밀을 사 왔다. 유당불내증을 기억한 건 좋으나 별로다. 스물이 되면 소주병을 저 끝까지 일렬종대로 세우고 누나랑 밤새 마셔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쓸데없이 정확한 판단을 할 때 생기는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