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 미정 Aug 05. 2023

여름엔 아이스아메리카노 말고 워터파크의 맛

내 업무의 특성상 여름휴가라는 게 없었다. 아니 있었겠지만 휴가를 즐기지 못했던 것 같다. 

일도 그렇지 마 집에 3명밖에 없는데도 불구하고 그동안 각각 시간이 잘 안 맞았던 것 같다. 

그런데 이번엔 달랐다. 

아이방학, 신랑 휴가기간, 내 휴가기간이 잘 맞아떨어져 


드디어 10년 만에 "여름휴가"를 떠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게으르고 미리 준비하지 않는 스타일임으로 

이번에도 벼락치기로 여행지를 알아봐야 했다. 

휴가 떠나기 일주일 전 신랑의 카톡 

"횡성으로 1박 2일 가자. 펜션도 구했어."

세상에 이렇게 섹시한 카톡 내용은 없을 것이다. 

사실 살면서 신랑이 멋져 보일 때가 거의 없다.

하지만 상황이 이렇게 된다면 또 말이 달라진다.


그래서 우리는 횡성으로 여행을 떠났다. 

시간에 쫓기지 않고 막히면 막히는 대로 늦은 점심 먹고 

일정 없이 돌아다니다 보니 마음이 편했다. 

이런 게 휴가가 맞지 싶었다. 

신랑이 구한 펜션에서 어느 때보다 편하게 휴식을 취했다. 

(나에게 휴식이란 것은 식사준비, 정리, 빨래, 청소에서 해방이다. )


저녁엔 슬슬 나가 펜션 앞에 있는 한우집에서 

입에 넣자마자  살살 녹는 한우를 실컷 먹었다. 

배를 두들기며 "이런 게 휴가지" 하며  펜션으로 돌아왔다. 

강원도라 그런지 아니면 펜션이 산속에 있어서 그런지 

폭염이라는 문자가 오는데도 도대체 더운 걸 느낄 수가 없었다. 

열대야가 뭐죠?


우린 그다음 날 워터파크로 향했다. 

얼마 만에 오는 수영장인지. 

'수영복 입기도 싫고 귀찮고 싫다.'라는 마음이 더 컸다. 

아침 11 시부에 수영장에 입장하게 된다. 


세상에 워터파크 이렇게 재밌는 곳이었나?

파도풀이 이렇게 신나는 것이었나?

밥 먹는 것도 잊을 정도로 신나게 놀았다. 

신랑이 이러다 죽는다면서 이젠 진짜 밥 먹어야 한다고 해서 밖으로 나왔다. 

밥을 먹는데 

'나는 왜 이 좋은 여름휴가를 10년 동안 즐기지 못했지?'라는 생각이 들면서 

주책맞게 눈물이 핑 돌았다. 


도시에 있었다면 더워서 짜증 날 시간인데 물속에서 놀다 보니 더운지도 모르고 하루를 보냈다. 

다 놀고 노천탕에서 몸을 녹이면서 하늘을 보는데 

지상낙원이라는 게 눈에 보이는 것 같았다. 


그러면서 내가 이놈에 영양사를 때려치워야지 했던 과거의 나를 반성하게 됐다. 

맨입으로는 절대 놀 수 없다. 돈 열심히 벌어야 한다. 


워터파크의 훈장 얻어왔다. 

아직도 팔이 후끈후끈 하지만 

역시 여름엔 워터파크 물 맛을 꼭 봐야 한다. 


올여름은 뜨거운 여름 시원하게 잘 즐겼다. 

이래서 휴가가 꼭 있어야 한다. 재충전이라는 걸 한 기분이다. 

내년 여름이 기대된다. 


내년 여름휴가도  무조건 워터파크다!




작가의 이전글 여름의 맛도리- 오이지무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