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미히버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HI Sep 12. 2024

무지개떡같은 하루

LIKE A RAINBOW - 단편집 미히버스(MIHIVERSE) 수록작

하루 종일 고생했다.


나는 문을 쾅 닫고 집으로 들어온다.


집에 오니 식탁 위에는 무지개떡이 올려져있다.


어제 엄마가 했던 말이 생각났다.


’딸, 내일 엄마랑 아빠는 밤에 데이트 하고 올게.‘


나는 떡을 보며 생각한다.


그래, 다양한 일들이 섞여서 오늘 하루를 무지개로 만든게 아닐까?


나의 오늘 하루는 훨씬 다채로워졌을거야


힘이 샘솟았다.


‘결국 마음먹기에 달린거야.’


나는 접시째 무지개떡을 들어 입으로 가져갔다.


눈 앞에 별이 핑 돌았다.


꽝꽝 언 떡이었다.


식탁 아래 떨어진 노트가 눈에 보인다.


‘꼭 해동시켜서 먹어.‘



작가의 말


무지개떡같은 하루를 보낸 이들에게


내일은 무지개 같은 하루가 되기를

매거진의 이전글 나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