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빵소식 Jun 09. 2024

보기의 대단함

아이에게 배운다 1화



아들이 유치원 다닐 때의 일이다.


줄넘기를 하는 아들에게 아빠는 얘기한다.


', 보기보다 잘하는데 ~ good'


아들은 대답한다.


'보기가 누군데? 그렇게 대단해?'


ㅋㅋ



난 이때 알았다. 보기의 대단함을..


'보기'라는 두 가지 뜻이 있다. '본보기'와 '보이는 것'이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보이는 것'의 의미는


나의 '겉' 모습 또는 내가 머물러 있는 상태을 의미할 것이다. 


누구나에게나 지금의 모습을 능가하는 자신의 능력이 있다.


내가 가진 능력(속 모습)을 믿고 나의 보이는 모습인 '보기'보다 


높이 올라가고자 한다면 


더 높이 뛰어 오를 수 있을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