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법칙전달자 May 14. 2024

어떤 전쟁의 목적

어떤 전쟁의 목적 


전쟁이란 이기건 지건 피해를 보지만 전혀 그렇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인생에서 반드시 치러 이겨야 하는 전쟁이 있는 것이죠. 


지금은 절대다수의 인간들이 태어나서 사는 세상은 진리도 생명도 없는 세상입니다. 거짓이 지배하는 어둠의 세상이며 반드시 죽는 세상이죠. 자유도 평화도 없습니다. 그런 것들은 영적 전쟁을 해서 쟁취해야 하는 것들이죠. (고린도 후 10:3-6, 에베소 6:12) 각 개인은 군사이기도 한 것입니다. (디모데 후 2:3)


당신의 말씀의 본질은 진리이며, 당신의 의로운 판결은 모두 영원히 지속됩니다.(시 119:160)


창조주의 말씀의 본질이 진리라고 한 것은 의미심장합니다. 여러 언어로 다양하게 표현되었을지언정 그 보이지 않는 진리의 본질에 누구나 원하면 이를 수 있고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의식에서 이와 일치하지 않은 모든 것을 몰아내고 이 진리로 대치하는 전쟁을 성공적으로 치르면 얻어지는 것이죠. 


전리품이란 원래 자신의 것이 아닌데 전쟁에서 이기면 자신의 것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죠. 진리에 대해서 그렇게 하는 것은 큰 기쁨이 됩니다. 


그러므로  내가 큰 전리품을 얻은 사람처럼 당신이 하신 말씀을 기뻐합니다.(시 119:162.라고 노래할 수 있는 것이죠. 내가 거짓은 미워하고 혐오하지만 당신의 법은 사랑합니다.(163) 전쟁에서 적 즉 거짓은 미워해야 하지만 얻을 전리품(진리)은 사랑하게 되는 것이 당연하죠. 


당신의 법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풍부한 평화가 있으니, 그들을 걸려 넘어지게 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165) 진정한 평화와 자유는 그 진리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요한 8:32)   


그 진리를 얻는다는 것은 그것을 준수하는 것을 의미하죠. 그렇게 하는 것은 죽음으로부터의 구원, 생명 즉 영생을 얻기 위해서죠. 오 여호와여, 내가 당신의 구원을 바라며 당신의 계명을 준수합니다.(166) 그렇게 되면 생명을 전리품처럼 얻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예레미아 21:9)


이러한 영적 전쟁은 우선 성경 공부와 그에 대한 묵상과 기도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유와 평화와 생명은 반드시 이 전쟁에서 이겨야 전리품처럼 얻어지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인간들에게 그러한 것들은 자신의 것이 아닙니다. 


거짓이 지배하고 있는 세상에서 태어나 그렇게 되어 있는(거짓에 지배되어 있는) 자신의 의식에서 그것과 싸우는 전쟁을 반드시 치러 얻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행복한 전쟁입니다. 창조주의 지원을 받는 전쟁이죠.(출 15:3) 수백만의 동료전사들의 지원을 받을 수도 있고요. 

매거진의 이전글 되게 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