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원

by 법칙전달자

에너지원


뭔가가 작동하려면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전기를 그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기기들이 매우 많죠.


생체 에너지라는 것이 있죠. 포도당이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되면서 생긴다는 것이죠. 인간이 말하고 행동하고 생각하는데도 필요한 에너지이죠. 사용된 물은 소변과 땀으로, 이산화탄소는 호흡으로 방출되죠.


포도당을 만드는 것은 광합성에 의한 것이죠. 빛에너지가 필요한 것이죠. 물과 이산화탄소의 화합으로 포도당이 만들어지죠. 식물 잎의 엽록체에서요.


식품은 단지 에너지원으로서의 역할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먹는 것은 큰 즐거움이고 과일을 비롯한 자연의 생체에너지원은 보기도 아름답죠.


인간이 광합성을 알아내기는 했죠. 그러나 광합성공장을 만들지는 못합니다.


자연의 힘은 중력, 전자기력, 강력, 약력의 네 가지이지만 에너지는 종류가 많죠. 이 네 가지의 힘은 전화되는 것도 소모되는 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그런데 에너지는 소모되고 전환되죠. 총량은 변함이 없다고 하고요. 태양에서 나오는 열이나 빛 에너지도 100억 년 후면 소모된다고 하죠. 건전지도 에너지가 소모되면 교체해주어야 하죠.


어쨌든 물질계나 생물계가 운행되려면 비용이 드는 에너지가 계속 공급되어야 하죠. 인간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에너지 공급시스템도 많죠.


그분은 활력(에너지)이 풍부하시며 또한 능력이 강하시어, 그중 하나도 빠지지 않는다.”—이사야 40:25, 26.

우주는 필요한 에너지의 온전한 공급으로 절대적인 안정성으로 유지되죠.


인간에게도 식품뿐 아니라 물, 공기, 햇빛 등등의 공급이 지속적으로 필요하죠.


인간의 무지와 어리석음, 악으로 인해 차질을 빚거나 많은 스트레스가 수반될 뿐이죠.


원래는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이었고 지금도 그 원리를 아는 사람들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마태 6:31,32)


그러나 물질적인 풍요로움을 누리고 있는 사람들도 진정한 풍요와 평화, 행복을 누리는 것은 아닙니다.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운 사람이 되게 만들어 주는 것도 아니지요.


다음의 원칙을 간과하기 때문이죠.


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아야 한다. (마태 4:4)


영적 필요를 느끼는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하늘 왕국이 그들의 것이기 때문입니다.(마태 5:3)


그러므로 왕국과 그분의 의를 계속 첫째로 구하십시오. 그러면 그분이 그 모든 것을 여러분에게 더해 주실 것입니다.(마태 6:33)


사람들은 말씀, 영적인 것 그리고 왕국을 철저히 무시하면서 살고 있죠.


우리는 한 때 최고 권력을 누리던 사람들이 짧은 순간에 어떻게 되어왔는지 목격해 왔습니다. 한 때 재벌이었던 사람들이 정말로 행복한 삶을 산 것인지 의아한 경우도 그러합니다.


인간은 영과 육과 혼으로 되어 있다고도 하지요. (데전 5:23)


영적인 면을 무시해서는 행복할 수도 존재할 수도 없습니다.


영적 에너지를 공급받아야 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