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사람들은 아름다운 정신을 가져서 그 영향으로 얼굴이 아름답게 되는 효과를 무시합니다. 화장이나 약품, 성형 같은 화학적, 물리적 요법에 의지하여 그렇게 하고자 하죠. 시간과 비용을 많이 들이기는 하는 데 짙은 화장을 벗겨내었을 때의 모습을 보고 상대가 실망이나 충격을 받는 상황을 얼마나 염두고 두는 것인지요.
물론 그런 식으로 껍데기에 큰 가치를 두는 가치관도 문제입니다. 가죽 한 꺼풀이라고 하는 것에요.
비주얼이 중요하며 벽만 보고 살 수만은 없지 않은가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첫인상이 좋은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보이려고 큰 무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장독을 비롯하여 여러모로 부작용을 일으키죠. 문제는 외모 특히 얼굴생김새가 중요하다는 잘못된 가치관이 평생의 불행으로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얼굴에 대한 창조의 실패를 의미하지 않고 6,000년간의 퇴화를 보여줄 뿐입니다. 얼굴만이 아니라 가슴도 수술을 비롯하여 여러 방법으로 변형을 하여 보기도 좋고 만지기도 좋은 형태로 만든다는 것이죠. 그 역시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성기와 관련해서도 남녀 공히 약품이나 수술이나 이물질 등의 사용으로 모양이나 기능을 좋게 한다고 하죠.
물론 인간의 외모의 자연 상태 역시 환경의 상태와 마찬가지로 보고 만지기에 쾌적하고 이상적인 상태는 아닙니다. 감수하고 인내해야죠.
심하게 퇴화된 흔적들이 역력하죠. 본래의 상태가 아닙니다. 지구의 기상이나 환경조건이 그렇듯이요.
외모의 상태보다 얼굴의 모습보다 마음의 모습이나 상태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는데요.
여러분은 머리를 땋거나 금장식을 달거나 좋은 옷을 차려입는 외적인 것으로 자신을 단장하지 말고, 오히려 썩지 않는 장식인 조용하고 온화한 영으로 마음의 숨은 사람을 꾸며 자신을 단장하십시오. 그러한 영은 하느님 보시기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베전 3:3,4)
‘단장하는 것보다’라고 하지 않고 외적인 것으로 '단장하지 말라'고 하고 있죠.
아름답지만 지각력을 배척하는 여자는 돼지 코의 금고리와 같다.(잠언 11:22)
외적인 것을 꾸미는데 치중하다 보면 더 가치 있는 것을 배척하게 되는 부작용도 있게 되는 것이죠.
여러분은 하느님께서 선택하신 거룩하고 사랑받는 사람들로서, 동정심 어린 부드러운 애정, 친절, 겸손, 온화, 참을성을 입으십시오.(골로새 3:12)
입어야 할 옷의 종류도 열거되어 있죠. 어떤 옷을 입어야 창조주의 사랑, 예쁨을 받는 것인지요.
얼굴이 예뻐지고 가슴이 아름다워지는 것은 신경 쓸 일이 아닙니다. 그것에 과도하게 신경 쓰는 것은 치명적인 부작용을 가져오게 됩니다. 특히 마음에요. 그런 것을 중요하게 보는 눈길은 무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맹인의 눈이거든요.
속사람을 바로 볼 수 있는 눈에 아름답게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80억 중에 껍데기가 상대적으로 가장 예쁘다 해도 ‘글쎄...’입니다.
조만간 껍데기를 중요시 여기는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은 없어질 텐데요. 그때 가장 못생긴 사람도 지금 가장 잘 생겼다는 사람보다 잘 생긴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러한 일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일입니다.
영적인 아름다움을 지니게 되면 신체적인 면들은 자연스럽게 그에 따라 변하게 됩니다.
사람은 그걸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의 두 부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