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고 해서

by 법칙전달자

그렇다고 해서


네 저수조에서 물을 마시고, 네 우물에서 흐르는 물을 마셔라.

너의 샘이 바깥으로, 너의 물줄기가 광장으로 흘러가서야 되겠느냐?

그것이 너만을 위한 것이 되고, 네 곁에 있는 낯선 사람들을 위한 것이 되지 않게 하여라.

(잠언 5:15~17)


애액에 대한 묘사라고도 하는데 다른 남자가 자극해도 흐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돌을 던져 버릴 때가 있고 돌을 거둘 때가 있으며 안을 때가 있고 안는 일을 멀리 할 때가 있으며(전도 3:5)


역시 남자성기가 발기가 되어 사용되고 수그러들게 되는 상황에 대한 묘사라고도 합니다.


선악과는 보기도 좋았고 맛도 있었을 것입니다. 하와는 자신도 따 먹고 남편에게도 주었죠.


음식은 열심히 일해서 번 돈으로 사 먹어야만 맛있는 것이 아니죠. 훔친 돈으로 사 먹어도 훔친 음식을 먹어도 맛있죠.


“누이 좋고 매부 좋고”라는 말이 있는데 뇌물은 서로에게 이득이 되어 보이는 경우가 있죠.


불륜의 성적 접촉이나 관계에서도 짜릿한 쾌감을 얻을 수 있죠.


마약을 하는 사람에게 뭐라고 하면 “너 한 번이라도 해보고 그런 말을 하는 거야? 그렇지 않으면 말을 하지 말아. 니가 뭔데 이래라 저래라야. 나의 쾌락을 위해 니가 해준 게 뭐가 있어? 죽는 것도 나의 선택이고 내가 내 몸 안으로 무엇을 집어넣든 그것은 나의 권한이야.” 하면서 항변할 수 있죠.


동성 간의 성적접촉에서도 쾌락을 얻을 수 있고 동물과의 관계에서도 그럴 수 있죠. 근친관계에서도요. 성매매도 서로 간에 좋기만 할 수 있습니다.


당장은 그것이 쾌락이나 이득을 가져오고 바로 혹은 직접적으로 누구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니면 정당하다고 주장하는 부류가 있고 부도덕, 불법한 것은 단호하게 규제하고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하는 부류가 있죠.


아라비안나이트에 보면 왕이 사냥하러 갔다가 뭔가 잊은 것이 있어 궁으로 되돌아왔는데 왕비가 흑인 노예와 침대에서 농탕질을 치고 있는 장면을 목격하고 칼로 동시에 둘을 동강 냈다는 대목이 있죠.


성서에도 비슷한 장면이 있습니다.


비느하스가 그것을 보고 즉시 회중 가운데서 일어나 손에 창을 들었다. 그리고 그 이스라엘 남자를 따라 천막으로 들어가 그 두 사람 곧 이스라엘 남자와 그 여자를 찔러 그 여자의 생식기를 꿰뚫었다.(민수기25:7,8)


생식기 쪽으로 창을 찔러 두 사람이 동시에 관통되게 한 것이죠.


인류 모두에게 처해진 가장 중요한 쟁점입니다.


그렇게 보기 좋고 맛있는 선악과를 왜 먹지 못하게 한 것이냐는 것이고 부당한 제한이나 간섭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많은 행위에 대해서는 성서의 표준보다 수준이 낮고 임의적인 세속의 전통이나 법에서도 엄격하게 규제한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더 엄한 경우도 있죠.


예전에 궁중에서 여인들끼리의 동성애가 드러나면 사약을 마시게 한 적도 있죠.


마약이나 성매매, 음란물, 뇌물 등을 금하는 지역도 많이 있습니다. 명예살인을 하는 곳도 있죠.


성적 자극 자체가 생기지 않도록 여성들은 몸 전체를 가리는 옷을 아직도 입고 있는 지역도 있습니다. 희끗희끗한 허벅지가 아슬아슬하게 노출이 되어도 비난받지 않는 지역도 있고요.


창조주의 표준은 수 천 년 간 조금의 변화도 없습니다.


불법이나 부도덕으로 금해진 행위들이 쾌락이 아니라고 하지도 않습니다.


“훔친 물이 달고, 몰래 먹는 음식이 맛있다.”(잠언 9:17)


부도덕으로 규정된 행위들에서 쾌락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죠.


쾌락의 정당성이란 말도 있습니다.


그런 유혹거리를 찾아다니는 사람들도 있고 크게 구역질 나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후자의 사람들에게는 조금도 유혹이 되지 않죠.


눈앞의 일시적인 쾌락이나 이득에 목숨을 걸다시피 하는 사람이 있고 죽어도 그런 행위는 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세상은 전자의 사람들이 압도적이죠. 그러나 행복합니까? 사실 그렇게 될까 봐 끔찍한 상태에 처해 있습니다. 대통령이건 재벌이건 간에요. 그런 인간이 될 바에야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선악이 뒤바뀐 그런 역겨운 존재들은 살 수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복(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