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 시간은 달콤하고 충분한 잠으로 이루어져 있고 잠에는 신비로운 꿈이라는 현상이 수반됩니다. 특히 꿈은 즐거운 연구 대상이죠. 항상 준비되어 있는 풍요롭고 다채로운 먹거리의 행복한 식사시간. 인간의 창의력은 요리들을 계속 개발할 것이고 미각 역시 계속 개발될 것입니다.
나날이 강도와 깊이 그리고 다양성이 더해가는 성적 행복. 모든 부부는 이면에 있어서 질적으로 양적으로 행복의 정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것입니다.
먹고살기 위해 마지못해 하는 직업이란 전혀 없으며 누구나 즐겁고 창의적으로 하게 되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연구, 개발, 생산, 유통 등등 매우 다양한 일이 있을 것입니다. 학술과 과학 영역에 있어서도 지금과는 비할 수 없고 상상도 안 되는 그런 발전이 지속적으로 있게 될 것입니다.
아무런 자연재해를 발생시키지 않는 아름답고 쾌적하기 짝이 없는 자연환경, 인간에게 전혀 해를 주지 않는 생태계, 질병과 노쇠가 전혀 없는 완전한 신체와 정신의 영속적인 유지.
지금은 이해도 안 가는 높은 수준의 음악의 창작과 그 감상을 비롯한 온갖 예술의 창작과 감상. 스포츠와 오락 춤 등을 매개로 한 즐겁기 그지없는 사교활동
사랑과 매력에 넘치는 사람들로 둘러 쌓여있는 사회 환경. 끊임없이 표현하게 되는 창조주에 대한 감사와 찬양.
우주 전체의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자녀의 출산과 양육의 즐거움
원래 인간은 먼저 지구 전역을 낙원으로 개발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인간은 지금과 비할 수 없는 높은 지능으로 과학을 발전시키면서 먼저 태양계의 행성과 위성들 그리고 우리 은하계, 나아가 전 우주 그리고 혹 있을지 모르는 다른 우주들을 계속 개척해 나아가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인구가 지구에 충만할 정도의 수백억이 훨씬 넘는다 하더라도 자녀출산은 계속될 수 있을 것으로 상상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간이 영원히 살면서 계속 자녀를 산출하는 것은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인간에게 주어진 즐거움들과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일은 정말 가슴 설레게 하는 것입니다. 이 물질적 우주와 인간을 만든 창조주의 목적이지요.
창조주는 인간을 창조한 후 안식을 하셨는데 그 안식 기간 동안에 순종하는 인류에 의해 우선 지구 전체가 정복되게 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에덴동산만을 직접 만들어 주었고 나머지는 인간이 개척해야 할 즉 그대로 거주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생태였습니다. 물론 우주 전체도 그러합니다. 인간이 전 우주를 정복하도록 되어 있었으며 창조주는 인간에게 그런 잠재능력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절대적인 자유의지를 준 인간이 이미 반역한 영적 존재인 사단 편에 가입해 불순종하게 되었기 때문에 이 목적이 차질을 빚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바로 창조주는 대책을 세웠습니다. 우선 아들인 예수를 희생해 첫 인간부부의 죄를 대속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예수와 그의 추종자들로 정부를 구성해 안식 기간 중 마지막 천년을 왕과 제사장으로 통치하게 하여 인간을 완전하게 지구를 낙원으로 회복하도록 하였습니다.(계 20:4) 그리고 이 천년통치가 끝나면 하느님의 안식도 끝난 상태가 되며 통치권은 창조주에게 반환된 상태일 것입니다.(고전 15:24) 예수와 그분의 추종자들은 불멸성을 입은 영적인 존재가 되어 영적인 세계에 거주하게 될 것이지만 이 땅의 인류는 위에 소개했던 바의 삶을 누리면서 우주를 개척해 나갈 것입니다.
바로 성서는 인류와 우주를 창조한 이와 같은 목적과 계획이 기록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