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ngerine Apr 14. 2019

손목시계

-사람들의 일상생활 훔쳐보기-

그리도 바라고 바라던  시계를 샀다.

어찌나 손목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던지...


하루 종일 좋았다.


집에 돌아오고

손목에서 시계를 풀려고 했을 때,


'그냥 침대에서  때도 끼고 잘까?'라는 생각이 

잠시 들었지만 책상 위에 내려둔다.


집에서는 늘어진 티셔츠에

헐렁한 체육복 차림인데

무거운 철제 시계라...


도무지 스스로 이해가 안 되었고 

받아들일  없었다.


그래서

시계를  착용하고픈 

내 마음의 풍경을 들여다봤다.


시계를 통해 내가  멋져지고

허전한 내 마음의 공기가 채워질  있을 거란

기대감이  배경을 채웠다.


 시계는 나의 마음의 허기를

달래주는 하나의 장치 돼버린  같았다.


그래서 나는 내게 물었다.


'뭐가 허기져?'


그러자 마음은 이런 대답을

 입을 통해 내놓는다.


'욕심'




매거진의 이전글 옷 입는 수학공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