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엘리아나 May 24. 2024

결혼정보회사에서 만난 최고 스펙과 최하 스펙중 승자는?

하루종일 초조했던 나의 마음과 달리 남자친구의 답장은 매우 담담했다. 연락이 늦어서 미안하다고 했다. 내 마음을 너무 몰라주는 것 같아 화가 나는 동시에 별일 없다는 사실에 안도감도 들었다. 당장 전화로 따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꾹 참고 걱정 많이 했다는 답장을 보냈다. 남자친구는 다시 한번 사과의 답장을 보냈고, 그날은 그렇게 마무리되었다.


다음날 남자친구는 이전처럼 굿모닝 카톡을 보냈고, 나도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인사를 나눴다. 전날의 일은 카톡이나 전화가 아닌 만나서 해야 할 중요한 이야기라서 우선은 넘어가기로 했다. 그런데 문제는 남자친구의 잠수만이 아니었다. 잠수 이별로 오해하고 있는 사이에 연락 온 남자와는 어떻게 해야 할지도 문제였다. 잠수 이별인 줄 알았는데 다시 연락 왔으니 우리의 만남은 없던 일로 하자고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잠수 타는 건 예의가 아니었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현재 남자친구와 나의 관계였다. 이번 일로 인해 남자친구에 대한 믿음이 곤두박질쳐서 우리의 관계도 위태위태했다.


양다리는 아니었지만 비슷한 상황이 돼버렸다. 이런 상황이 되니 자연스럽게 두 남자가 비교됐다.

(편의상 결혼정보회사에서 처음 만났던 남자를 남자 1로 칭하겠음)

두 사람의 공통점은 결혼정보회사에서 만난 11명의 남자들 중 이야기가 가장 잘 통한 사람들이라는 점이었다. 물론, 남자친구가 더 잘 통하지만 두 번밖에 만나지 않은 1번 남과 비교하는 건 무리였다. 정성적인 건 비교하기 어려우니 정량적인 비교를 해봤다. 우선 1번 남은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한 초반에 받은 프로필이라 그때는 몰랐는데 50여 명의 프로필을 받아보고 나니 내가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스펙이라는 걸 알았다. 그에 반해 남자친구는 스펙만 보자면 하위권이었다. 하지만 스펙보다 정성적인 부분을 우선시하는 나는 남자친구를 선택해서 잘 만나고 있었다.


그런데 그 정성적인 부분이 무너지니 내 선택이 틀린 건 아닌지 고민이 됐다. 그 와중에 다른 사람을 만날 기회까지 오니 진짜 환승을 해야 하는 건 아닌지 혼란스러웠다. 그렇지만 내 성격상 남자친구를 만나는 동시에 1번 남을 만나는 건 용납이 안 됐다. 그래서 남자친구와 확실히 정리가 되면 1번 남을 만나기로 하고 연락만 이어나갔다.


며칠 후, 우리의 관계의 향방을 가를 남자친구와 만남을 가졌다. 만남 초반에는 일상적인 이야기를 나누었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그날의 일에 대해 내가 먼저 운을 뗐다. 남자친구는 입이 열개라도 할 말 없다며 정중하게 사과했다. 만약 이런 일이 또 생기면 어떻게 할 거냐는 나의 질문에 잠시 고민하던 그는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거라고 했다. 어떻게 할 거라는 말 대신 이런 일 없을 거라는 그의 대답이 더 마음에 들어서 한 번 더 기회를 주고, 지켜보기로 했다.


화해가 잘 됐다고 생각했는지 집으로 오는 길에 그가 자연스럽게 나의 손을 잡았다. 속상하고 서운했던 마음은 어느샌가 다 사라지고 설렘이 자리 잡고 있었다.

내가 이 사람을 참 좋아하고 있구나.


이렇게 된 이상 최고의 스펙을 가진 1번 남과는 이제 그만 정리하기로 했다. 그렇게 나의 첫 어정쩡한 양다리는 1주일 만에 끝이 났다. 어쩌면 먼 훗날 1번 남을 놓친 걸 후회할지도 모르지만 지금 최선의 선택은 현재의 남자친구이다. 이 선택을 후회하지 않도록 '잘' 연애해보려고 한다.

이전 08화 결혼정보회사에서 40대도 환승 연애가 가능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