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다리쌤 Nov 14. 2022

아기 토끼와 채송화

아기 토끼와 채송화꽃이라는 책을 셋째가 빌려 왔다.   (토요일 오전이면 아이들과 어린이 도서관에 가서 한두시간 읽다가 온다. 그 때 아마 빌린 모양이다. )       책을 한참 읽더니 맨 끝 부분 한두장을

나에게 내밀더니

“엄마! 꼭 읽어보세요.” 한다.


아이가 읽어보라니 뒷부분을 손에 잡고 읽어보았다.

이책은 강아지똥으로 유명한 권정생 선생님이 지으신 작품이었다. 맨 뒷장에는 권정생 선생님이 살아계신 동안 지으신 작품의 저작권을 이 세상의 헐벗고 굶주린 아이들에게 남기신다는 유언이 담겨 있었다.


셋째 마음에 와 닿았나 보다.

책을 내면 저작권은 내가 누릴 돈으로만 생각했던 이 엄마의 마음을 알았던 것일까?

아이의 마음 앞에

나의 마음도 함께 다듬어 본다.


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을 갖고

살 수 있기를 두 손모아 기도한다…


작가의 이전글 단풍비가 내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