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영 Mar 22. 2023

10.29 이태원 참사를 함께 기억하고 연대해주세요

[10.29 기억과 연대의 별] 텀블벅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10.29 이태원 참사를 함께 기억하고 연대하기 위한 [10.29 기억과 연대의 별] 텀블벅 프로젝트에 디자인으로 참여하여 소식전합니다. 더불어 많은 분들께 참여와 연대를 부탁드리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


어제부로 프로젝트가 오픈되었습니다✨


텀블벅 후원금은 ‘프로젝트 예산’에 작성한 것처럼 리워드 제작비, 인건비 등 [10.29 기억과 연대의 별]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사용됩니다. 

다만, 후원금이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필요한 금액보다 더 많이 모이게 된다면, 나머지 금액을 성공회 용산나눔의집 X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에서 ‘유가족을 비롯한 참사 피해자들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는데’ 쓰고자 합니다.




[ '10.29 기억과 연대의 별' 텀블벅 프로젝트 ]

"10.29 이태원 참사를 함께 기억하고 연대해 주세요."


▶️ https://tumblbug.com/1029 


2022년 10월 29일 저녁 10시 15분, 이태원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내기 위해 이태원에 들린 158명이 하늘의 별 이 된 날입니다. 갑자기 닥친 이 참사는 희생자 뿐만 아니라 그 소식을 지켜보고 있던 모든 사람들에게 닥쳐왔습니다.


단순히 ‘현장에 없었다, 몇 분 차이로 지나갔다’는 식의 운이 좋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사회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사의 현장에서 살아남았다는 것이 상처와 아픔이 되고, 삶의 의지를 잃어버리게 되는 사회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일상을 살아가는데, 길거리를 걸어가는데, 축제를 즐기는데 목숨과 안전의 위협을 느끼는 사회는 제대로 된 사회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10.29 이태원에서의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해야 합니다. 다시는 이런 슬픔이 반복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대해야 합니다. 찬란하게 빛나던 모든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지금까지 아파하고 힘들어하는 모든 이들과 연대하고자, 우리는 ‘별’을 모티브로 함께하는 마음을 모으고자 합니다.


[ 텀블벅 프로젝트 참여하기 ]

▶️ 아래 링크를 클릭해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세요. 

▶️ https://tumblbug.com/1029  

▶️ 프로젝트에 참여한 분들은 10.29 이태원 참사를 기억하고 연대하고 싶어하는 주변 분들에게 널리 공유해 주세요!!


* 문의: 텀블벅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