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영준 Apr 01. 2019

[나는 착한 아이가 되지 않을 겁니다.]

3. 사실 다 좋다는 말은 거짓말입니다

            

아직도 제대로 된 연애를 하지 못하는 내가

막 이성에 눈을 떴던 시절

나는 아주 긍정맨이었다.     


좋아하는 사람이

“어디로 놀러 갈까?”라는 질문을 하면

“나는 아무 데나 다 좋아. 네가 가고 싶은데 가자”

“뭐 먹으러 갈까?”라는 질문을 하면

“나는 아무거나 다 좋아, 네가 먹고 싶은 거 먹자”

     

멀리 가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고,

가리는 음식은 없지만 먹고 싶었던 것도 있었음에도

“나는 다 좋아”라는 말로 나의 의견을 덮었다.

좋아하는 사람이 하고 싶은 대로 다 하게 해주는 것이

나의 배려였고, 나의 표현이었으니까.

     

하지만 결과는 다들 뻔히 예상했듯이

잘 된 사람이 없었다.

               

들은 말은 “배려를 많이 해줘서 부담스러워”도 아닌

“너무 의견이 없어서 매력이 없어”라는 식의 말들이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을 감추면서까지  

나름대로 한 배려와 표현들이

오히려 독이 되어 버린 것이다.

     

그 뒤로 나는 같이 먹고 싶은 것이 있다면,

같이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일단은 꼭 말하고 본다. 

    

당장 가자고 하는 것도 아니고,

“이게 아니면 안 돼! “라는 강요도 아닌

단순한 의견 제시.

”난 의견 없는 매력 없는 사람이 아니야 “라는 매력 어필 정도.


                              

나는 당신이 뒤늦게 깨달은 나의 몫까지

”사실 다 좋다는 말은 거짓말입니다. 저는 삼겹살이 먹고 싶고 

오늘은 그냥 당신과 단둘이 집에서 놀고 싶습니다”라며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또, 그렇게 매력 넘치는 애인이 되어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했으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착한 아이가 되지 않을 겁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