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라클 Apr 12. 2023

운동을 좋아하시나요?

운동을 좋아하는 그녀는 시간만 나면 기관에 있는 운동장을 걷고 있다. 

그녀에게 운동은 삶의 한 부분이다. 

처음에는 걷기조차 싫어하는 그녀가 운동을 하게 되면서 마음이 병도 점차 좋아지게 되었다. 방안에만 있을려고 하고 움직이기 싫어하는 그녀가 요즘에는 슐런이라는 운동도 하고 있다. 

슐련(Sjoelen)이라는 운동이 요즘 인기라고 한다.

슐런은 네덜란드 전통 놀이에서 유래됐다. 나무 보드 위에서 퍽을 홀에 넣어 점수를 내는 운동이다.  그녀의 슐런사랑은 일어나면서 부터 시작된다. 그러다보니 주변에서 시끄럽다고 하여 슐런은 지하로 옮기게 되었다. 지하에는 탁구대와 다른 운동 기구가 있지만 누구 하나 지하까지 내려가서 운동을 하는 사람은 없다. 그녀는 지하까지 날마다 내려가서 슐런을 하고 있다. 그녀의 운동 사랑은 우리 기관에서 최고일 것이다. 

운동을 하면서 당뇨와 고혈압약을 줄이게 되고 마음과 몸의 활력을 찾고는 더욱 운동과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

운동은 나에게도 삶의 중요한 한 부분이다. 

운동을 좋아하는 나는 직원들과 등산 동아리를 만들기도 하였다. 

'뫼야 ' 라는 이름으로 등산부에서 난 행동대장을 하기도 하였다. 

전국의 명산을 알아보고 추진을 하는 나는 너무나 행복하다 . 

우리는 외국산을 정복하자고 하여 몇년전에는 중국의 장가계까기 다녀오게 되었다. 

터키의 안나프르나를 정복하는 그날까지 우리의 등산부는 계속 될것이다.

등산을 좋아하는 나는 주말에는 무등산을 간다. 

세인봉에서 중머리제까지 나의 등산로는 최고의 힐링 장소이기도 하다. 

나의 산사랑은 직원들과 점심 식사시간에는 제석산으로 향한다.

우리 기관 주변은 제석산이 있어서 너무나 행복하다.

사계결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산은 매번 나에게는 다르게 다가온다. 

그렇게 등산은 나에게는 최고의 운동 중에 하나이다. 

최근에는 점핑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점핑 운동은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퇴근 후에 가는데 강도 높은 운동 중에 하나이다. 

한 시간 동안 점핑 기구 위에서 음악과 함께 뛰다 보면 온몸의 땀이 비 오듯 내리게 된다. 

운동후에  친구들과 이야기꽃을 피우는 재미도 좋다. 

운동을 하고 나서 몸의 변화나 인생의 전환점에 대한 이야기는 운동이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삶의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새삼 느낀다. 

이제는 자동적으로 운동이 삶의 한 부분이 되어간다고 한다. 

일 년 전에는 골프라는 운동을 배우게 되었다. 

내 인생에 골프는 뭔 나라 이야기라 생각했는데 골프를 배우면서 골프의 늪에 빠지게 되었다. 할수록 어렵지만 재밌고 빠져드는 골프는 또 다른 신세계를 안겨주었다. 

그렇게 나의 운동은 날로 새로운 것에 빠져든다. 

운동은 좋은 점이 너무나 많지만 뇌가 젊어지고 우울증에도 좋다고 한다. 

나이가 먹어가면서 건강 적금을 들어놓으려면 지금부터 운동을 꾸준히 해야 된다.

건강을 위해 발걸음을 뛰어보실래요?

작가의 이전글 힐링노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