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글 모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설한장 Jul 31. 2022

주간 씀 모음 7

수업


햇볕이 쏟아지는 작은 교실에서

나른한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곤 했었지.


창 너머로 펼쳐진 운동장의 모습을 보며

여기서 나간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았지.


하지만 언젠간 다가올 그날이 그리 기쁘지는 않았어.

할 수만 있다면 교실에 남아 수업을 계속 듣고 싶었지.


너와 함께 말이야.



수치 


그는 목에 줄이 매어진 채 끌려가는 가축의 삶을 살고 있었다.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그에게도 자유가 있었고, 선택의 기회가 있었다. 그러나 대가를 감당할 자신은 없었다. 상황은 늘 완벽하지 않았고, 자기비판은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았다. 결국 마지못해, 어쩔 수 없이 내린 결정만이 그에게 남았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삶은 결정되었다. 그는 이미 결정된 삶에 주도권을 잃은 채 끌려갈 수밖에 없었다.


자기 발로 걷지 않는 삶보다 수치스러운 것이 또 있을까.

그는 뒤늦게 깨달았다. 



유성


빠르게 지나가는 유성 위에서

지구를 내려다보자.


드넓은 대지는 눈에 담을 수 있을 만큼 작아지고

영원의 시간은 아쉬운 한 순간이 되어


그렇게 지나가겠지. 



감사


쏟아진 퍼즐 조각을 가만히 살펴보다가

하나를 골라 집어 들었다.


이 조각 안에 감사함이 담겨 있다면

다 맞춘 조각은 분명 행복할 거야. 



걸음걸이


발을 내딛는 네 걸음걸이는

언제나 당당한 모습이었지


발판이 불안하게 흔들려도,

시커먼 구멍이 입을 벌리고 있어도,

바람이 불어와 거세게 흔들어도,


네가 세상을 향해 보여주는 모습은

언제나 당당한 걸음걸이였지. 



매거진의 이전글 주간 씀 모음 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