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득 Mar 31. 2024

봄꽃 피는 날을 확인하세요

-125

구글의 경우는 그걸 구글 두들(Google doodles)이라고 부르던데, 우리나라 포털 사이트에서는 뭐라고 부르는지 모르겠다. 특별한 이슈가 있는 날 로고 쪽에 그 이슈를 반영한 다른 디자인이나 애니메이션 등을 넣는 것 말이다. 가끔은 아 이건 오늘 하루 반짝 보고 지나가기 아깝다 싶을 만큼 예쁜 디자인인 것들도 좀 있어서 사용자 설정으로 마음에 드는 로고를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가끔 하곤 한다.


어제는 무슨 날도 아니었던 것 같은데 로고 위쪽으로 꽃이 잔뜩 피어있는 애니메이션이 돌아가고 있어서 또 뭔 일인가 싶어 눌러보았다. 봄꽃이 피는 예상 날짜를 지역별로 표시해 놓은 지도가 떴다. 봄꽃이라고 다 같은 봄꽃이 아니라는 건지, 개나리와 진달래, 벚꽃의 세 가지 꽃의 개화 시기가 따로 표시되어 있었다.


내 경험상 세 꽃 중 가장 빨리 피는 꽃은 개니리다. 모르긴 해도 개나리는 아마 지금쯤 이미 폈을 것이다. 그래도 봄 하면 벚꽃이니, 올해 벚꽃은 언제쯤 피려나 싶어 벚꽃 지도를 눌러보았다. 내가 사는 지역은 3월 말쯤에 벚꽃이 필 예정이라고 표시되어 있었다. 3월 말이면 내일이 3월 말일인데. 정말로 벚꽃 필 때가 되어가나 보다. 그런 생각을 했다. 꽃잎 모양 버튼이 있어서 한 번 눌러보았더니 브라우저 가득 벚꽃 잎이 흩날리는 애니메이션이 흘러나와서, 진짜 벚꽃도 아닌데도 잠시 탄성을 내질렀다. '눈의 여왕'을 처음 본 빨간 머리 앤처럼.


쓰레기를 버리러 나갔다가 일부러 한참 고개를 디밀고 큰길 건너편 아파트 단지를 빙 둘러 심어진 벚꽃들을 바라보았다. 아직 피었다고까지 할 것은 아니지만 길 하나 건너 멀러서도 알아볼 수 있을 만큼 가지들이 죄다 연분홍빛으로 변하기 시작하고 있었다. 이제 며칠 사이에 저 가지들이 죄다 벚꽃으로 피겠지. 그러면 그때부터는 입에 발린 말로라도 아니라고 할 수 없는 봄일 것이다. 그렇게 시간은 가고, 계절은 변하고, 또 봄은 그렇게 돌아왔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그렇게 훌쩍 가버릴 것이다. 지금까지의 봄들이 내내 그러했듯이.


올해 봄에는 정말 편의점 유부초밥이라도 한 접시 사서 집 근처 가까운 빚꽃그늘에서 앉아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다음 주면 돌아올 그의 양력 생일엔 잊지 말고 꼭 물어봐야겠다. 거기는 어디 벚꽃 볼만한 곳은 좀 있는지. 물론 거기는 여기보다 뭐든 아름답고 행복한 곳일 테니 그깟 벚꽃이야 지척에 널려 있겠지만, 벚꽃이라는 건 늘 그렇듯이 꽃이 문제가 아니라 보려는 사람의 마음이 문제더라고. 당신도 올봄이 그렇게 훌쩍 가버리기 전에 유부초밥 싸서 벚꽃이라도 보러 가라고. 내가 가는 곳에 같이 와주면, 더욱 고맙겠고.



매거진의 이전글 아직은 프리지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