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마발 Mar 07. 2022

벌써 3월이라니...

셋이 모여 202! 16화

이럴 수가! 벌써 3월이 되었다.

아직 수습도 떼지 못했는데 생일이 다가오니 봄이 오려고 하는 기분이 든다.


전역 후 사회에서 맞는 첫 생일이라 그런지 과분할 만큼 많은 축하를 받아 행복한 생일 주간을 보냈다. 이 글을 빌어 축하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대신한다. 정말 행복했고, 감사했다.


생일을 핑계로 소설 초고를 퇴고하고 난 뒤, 열심히 놀았다. 몸이 좀 안 좋았던 적도 있었지만 퇴근 후에 따로 작업을 하지 않고 쉬기만 했다. 그러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어느새 3월이 지나가고 있었다.


또다시 고삐를 바짝 쥐고, 작업에 몰두해야 할 때가 왔다.


A4용지 기준 61페이지를 썼는데 양이 부족한 것 같다. 제목은 가제다.


우리는 예상보다 속도가 더디지만 주어진 시간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욱작가의 웹툰은 새 시즌을 맞이했고, 차기작 역시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썸머는 구상하고 있는 스토리의 설정을 다듬어가며 많은 양의 그림을 그리고 있다.

나는 우리의 첫 출판물이 될 소설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초고를 완성하고 셋이 함께 원고를 돌려 보면서 고쳐야 할 점들을 짚어 나갔다. 책의 디자인 구성도 잡아나갔다.

책은 우리 생각보다 더 많은 과정을 거쳐야 세상에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조바심을 내지 말자고 했기에 첫 출판이 늦어지는 것에 큰 부담은 없다. 하지만 그렇다고 천천히 작업할 생각은 더욱 없다. 다만,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으니 집중력을 끌어올려서 최대한의 효율을 발휘해야 한다. 집중력이 낮은 나에겐 참 힘든 일이지만…


출근과 퇴근을 반복하는 직장인의 삶은 생각보다 더 피곤했다.


<그냥 운전이 좋아서>는 여행을 전혀 가지 못해서 글을 쓰지 못했다. 지도를 보고 여행을 간다는 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했기에 매일 출퇴근을 한 몸을 이끌고 먼 길을 떠나기 쉽지 않았다. 요즘은 차가 생긴 이후로 가장 적게 운행하는 시즌인 것 같다.

다음 여행은 3월 말쯤 꽃놀이를 가면서 일 것 같다. 그때까지 시간이 꽤나 남아있으니 어디를 갈지 생각해봐야겠다.


요런 후드티도 만들었다. 이거 꽤나 이쁘다.


… 맞다. 요즘은 브런치에 쓸 소재가 없었다. 그래서 글을 오랫동안 쓰지 않다가 이렇게 근황 겸 쓰게 되었다. 글을 한동안 올리지 않으면 브런치에서 글 좀 쓰라고 알람을 보내던데 현생이 바쁜데 어쩌랴… 당장 쓸 이야기가 없는데…

책이 문제다 책이. 이놈의 책을 얼른 출판해야 할 이야기가 더 늘어날 것 같은데… 그러니 이 글은 그만 쓰고 얼른 원고 수정하러 가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2년 차 신입사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