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미경 Sep 25. 2023

그대는 변덕쟁이

요랬다 조랬다 이랬다 저랬다

김치찌개 하면 된장찌개 먹고 싶다 하고

된장찌개 하면 김치찌개 먹고 싶다 하는 그대


국수 하면 라면 먹고 싶다 하고

라면 하면 국수 먹고 싶다 하는 그대


요랬다 조랬다 아무거나 괜찮다며!

조랬다 요랬다 미리 말을 하던가!



닭고기 하면 오리고기 먹고 싶다 하고

오리고기 하면 닭고기 먹고 싶다 하는 그대


소고기 하면 돼지고기 먹고 싶다 하고

돼지고기 하면 소고기 먹고 싶다 하는 그대


선택지를 쥐어 줘도 요랬다 조랬다

어휴! 주먹이 운다! 울어!



갈치 하면 고등어 먹고 싶다 하고

고등어 하면 갈치 먹고 싶다 하는 그대


구이 하면 조림 먹고 싶다 하고

조림 하면 구이 먹고 싶다 하는 그대


물어봐도 몰라 몰라 결국에는 니 알아서 하란다

어휴! 피곤타! 피곤혀!



식혜 하면 수정과 먹고 싶다 하고 

수정과 하면 식혜 먹고 싶다 하는 그대


호박죽 하면 팥죽 먹고 싶다 하고 

팥죽 하면 호박죽 먹고 싶다 하는 그대


요랬다 조랬다 한순간도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다

조랬다 요랬다 이랬다 저랬다 하기 바쁜 그대는 변덕쟁이


작가의 이전글 내가 네가 아니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