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엔젤드로잉 Nov 17. 2021

착한 어른이 될 필요는 없어.

엔젤드로잉

나는 어쩌면 진짜로 우는것보다 마음으로 우는 것이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내가 울면 사람들이 비웃을꺼야.’라고 생각해서 그런지..마음으로 우는 횟수가 많아지나 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인간인지라, 울수밖에 없습니다. 충분히 당신 존재 자체로 울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니 마음 편히 우세요. 남 생각 하지 말고. 지금 이 상황만큼은 내가 제일 중요하니까. 우는것을 미안해 할 필요없어요. 미안한게 아니라 당연한거니까요. 슬픔을 참는건 쉬운일이 아니에요. 지금까지 참아온 당신, 마음 편히 울어도 좋아요. 그러면 그나마, 나의 마음이 웃고 있는것을 느낄겁니다. 우는 것은 인내심 없는 나쁜 어른이 아니에요. 자연스러운 나의 감정일 뿐입니다.

이전 21화 걱정이 많은 사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