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동현 Oct 20. 2023

미국 자전거 횡단 도전합니다

내가 도전하는 이유

성인이 된 이후, 내 삶은 한순간도 평범하지 않았다.


군대를 가지 않아도 됐음에도 해병대에 자진입대를 했고, 어쩌다 보니 사막과 남극을 달려 세계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내 꿈을 이룬 뒤에는 타인의 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휠체어 장애인 황덕현 씨와 함께 세계 여행을 다니며 그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드렸고, 현재는 동기부여 강연가가 되어서 용기를 전하고 있다.


나에게 도전이란 “가능성을 확인하는 일”이다.


평발에 무릎 수술 경력까지 있는 나지만, 도전을 통해서 내가 생각보다 강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무척이나 뜨거웠던 이번 여름, 나를 한 번 더 시험해 보기로 했다. 가능성을 한 번 더 확인하기 위해 “미국 자전거 횡단”을 결심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