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원다움 Oct 29. 2020

인생이 달라지고 싶다면?

성공의 열쇠는 선택과 집중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의 상황을 마주합니다. 선택에는 늘 포기해야 하는 것이 생기고 포기한 것에 대한 아쉬움, 미련이 생기기도 하죠.


선택의 순간에 망설임 없이 과감한 사람이

있는 반면, 별거 아닌 선택을 할 때도 고민하는 시간이 긴 우유부단한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후자에 속하는 우유부단한 사람입니다. 특히 마트에서 물건을 고를 때 가성비 좋은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1시간을 우물쭈물하는 소심함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꿈을 실현하는 데 있어서는 단순, 무식해지는 스타일입니다. 해보고 싶은 일이 생기면 앞, 뒤 생각하지 않고 달려드는 편이어서 숱하게 보고 듣는 말이 '안타깝게도 이번엔...'입니다.


승무원이 되고 싶을 때 아버지의 반대에도 직장 퇴사를 결심했고, 간호사가 되겠다 했을 때 동생의 온갖 힘들었던 경험을 들었지만 편입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주변의 우려처럼 전 세계 항공사에서, 수많은 대학병원에서 '함께하지 못해 안타깝다'는 메일을 많이 받았고요.


주변의 반대에도 내 꿈을 선택하고 꿈이 실현되지 않불안한 시간을 견디겠다고 선택한 것도 나 자신입니다. 그래서 온전히 내 꿈을 위해 '집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간호대 편입을 선택했는데
힘들어 포기하게 될까 봐 걱정입니다.

간호사는 힘들다는데 간호대에 들어간 게
과연 잘한 걸까요?


지금 다니는 직장이 불안해서든, 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를 보고 영감을 받았던, 간호학과를 선택했다면 걱정보다는 학교 생활에 집중해보세요.



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선택과 집중'잘했다는 것입니다. 인간은 스스로의 선택에 의해 자신을 만들어간다는 명언처럼 나의 선택에 집중한다면 인생이 달라질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군부대에서 일하면 영어는 뭐, 원어민이시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