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원다움 Oct 29. 2020

인생이 달라지고 싶다면?

성공의 열쇠는 선택과 집중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의 상황을 마주합니다. 선택에는 늘 포기해야 하는 것이 생기고 포기한 것에 대한 아쉬움, 미련이 생기기도 하죠.


선택의 순간에 망설임 없이 과감한 사람이

있는 반면, 별거 아닌 선택을 할 때도 고민하는 시간이 긴 우유부단한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후자에 속하는 우유부단한 사람입니다. 특히 마트에서 물건을 고를 때 가성비 좋은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1시간을 우물쭈물하는 소심함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꿈을 실현하는 데 있어서는 단순, 무식해지는 스타일입니다. 해보고 싶은 일이 생기면 앞, 뒤 생각하지 않고 달려드는 편이어서 숱하게 보고 듣는 말이 '안타깝게도 이번엔...'입니다.


승무원이 되고 싶을 때 아버지의 반대에도 직장 퇴사를 결심했고, 간호사가 되겠다 했을 때 동생의 온갖 힘들었던 경험을 들었지만 편입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주변의 우려처럼 전 세계 항공사에서, 수많은 대학병원에서 '함께하지 못해 안타깝다'는 메일을 많이 받았고요.


주변의 반대에도 내 꿈을 선택하고 꿈이 실현되지 않불안한 시간을 견디겠다고 선택한 것도 나 자신입니다. 그래서 온전히 내 꿈을 위해 '집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간호대 편입을 선택했는데
힘들어 포기하게 될까 봐 걱정입니다.

간호사는 힘들다는데 간호대에 들어간 게
과연 잘한 걸까요?


지금 다니는 직장이 불안해서든, 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를 보고 영감을 받았던, 간호학과를 선택했다면 걱정보다는 학교 생활에 집중해보세요.



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선택과 집중'잘했다는 것입니다. 인간은 스스로의 선택에 의해 자신을 만들어간다는 명언처럼 나의 선택에 집중한다면 인생이 달라질 것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